넥슨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문화코드 온라인 게임

■ 선정이유 : “계획되어진 성공! 넥슨.”

■ 기업소개 : “최강게임 제국 NEXON

■ STP 분석

■ SWOT 분석

■ 넥슨의 도전「카트라이더」

■ 4P 분석

■ 이어지는 넥슨의 신화

■ 참고문헌 / 사이트
본문내용
■ 선정이유 : “계획되어진 성공! 넥슨.” ●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게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상용화(1996년)

● 국내 최고의 게임개발 기술 / 우수한 게임 유통

● 끊임없이 새로운 게임 개발에 매진
(2세대 MMORPG ‘마비노기’, 국민게임 ‘카트라이더’)

●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 발굴 지원

● 최고의 기술진, 마케팅 노하우, 마케팅 기법
참고문헌
●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라 | 박정규 | 비전코리아 | 2007.02
● 질주하는 게임업계의 새 강자, 넥슨 | 이중엽 | emars | 2005.06
●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eslenlglish/10016876692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넥슨http://company.nexon.com/
● 넥슨닷컴http://www.nexon.com/
● 이즈마케팅 http ://www.ismarketing.net/marketing/sports_list.html
● 넥슨SDhttp://www.nexonsd.com/
● 넥슨 장학 프로그램http://nsp.nexo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가 분석 -넥슨 김정주 대표
  • 넥슨의 사례분석➀ 기업가 요인김정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자수성가(自手成家)의 예로서 넥슨의 창업자인 그가 넥슨을 2011년 연매출 1조원을 노리는 기업으로 (작년에는 아쉽게 실패했지만 NXC의 연결감사보고서에 보고된 넥슨의 지난해 연결실적 기준으로 매출 9343억, 영업이익 4072억 원을 기록했다. (출처: 아시아 투데이)) 성장 시키는데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는 모든 차세대 기업가들의 관심이다.1)사업적 감각과 경영철학김정주의 뛰어난 사업적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C O N T E N T SⅠ.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1. 기업개요, 기업현황2. 경영이념, 경영방침3. 기업연혁4. 넥슨 주요기술 및 경쟁력Ⅱ. 본론 - 온라인게임시장 환경분석, 넥슨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게임시장 환경분석2. 넥슨 차별화 경영전략- 선(先) 수익 모델, 후(後) 게임 개발o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o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3.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 넥슨(Nexon)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목차서론 :   1)기업소개 및 가치중점  2)연혁 및 경영이념  본론 :   1)국내 및 외국시장 성공사례 및 성공요인 분석2)2009년 현재 일본진출공략  3) swot , stp, 4p전략 분석  결론 및 소감 , 참고문헌게임명가 : 넥슨  넥슨, 어떤 회사인가▶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종업원 : 380명(2003년 10월기준). ▶자본금 : 20억원. ▶연락처 : (02)538-1500 www.nexon.com ▶사업영역 : 게임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 배급, 캐릭터비지니스,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넥슨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넥슨 NEXON 기업소개2. 넥슨 기업핵심역량 3. 온라인게임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넥슨의 전략경영 성공사례5. 넥슨의 마케팅실패사례6. 넥슨 SWOT분석7. 넥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8. 넥슨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넥슨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1. 넥슨 NEXON 기업소개넥슨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