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 선 정 이 유
2.회 사 소 개
3.서 비 스 구 성
Ⅱ본 론
1.계 속 되 는 기 록 갱 신
2.싸 이 월 드 의 한 국 내 성 공 배 경
3.중 국 시 장 분 석
4.중 국 시 장 진 출 전 략 ( 성 공 배 경 )
5.중 국 시 장 진 출 현 황 과 성 과
6.당 면 과 제
Ⅲ.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선정 이유
2004년부터 꾸준히 중국과 일본을 선두로 한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2005년 6월 8일 중국 서비스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이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 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한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국내외적인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일본 시장을 넘어 2005년 12월 대만 싸이월드 개시를 목표로 양해각서를 체결, 9월 30일 홍콩내 무선콘텐츠사업자인 체리픽스(Cherrypicks)사(대표 Jason Chiu)와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조인트벤처 계약을 통해 싸이월드와 체리픽스사는 583만달러를 상호출자, 대만내 100% 투자자회사인 싸이월드 타이완(Cyworld Taiwan Inc.)을 2005년 10월 설립하였고, 12월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하여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1.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김철수 <길벗>
2.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 <제우미디어>
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 김민주 e-book
4. 서문식, 김유경, 서용한(2002).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탐색적 연구」. 부산대
5. 한국게임 산업연감, 데이코산업연구소. 2001.
6. 정보불평등 , 허버트 실러. 민음사. 2001
* 참고 사이트
1.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www.hankyung.com)
2. 조선일보 홈페이지(www.chosun.co.kr)
3. 싸이월드 홈페이지(www.cyworld.co.kr)
4. SK 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corp.na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