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1. 선 정 이 유

2.회 사 소 개

3.서 비 스 구 성


Ⅱ본 론

1.계 속 되 는 기 록 갱 신

2.싸 이 월 드 의 한 국 내 성 공 배 경

3.중 국 시 장 분 석

4.중 국 시 장 진 출 전 략 ( 성 공 배 경 )

5.중 국 시 장 진 출 현 황 과 성 과

6.당 면 과 제


Ⅲ.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선정 이유
2004년부터 꾸준히 중국과 일본을 선두로 한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2005년 6월 8일 중국 서비스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이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 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한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국내외적인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일본 시장을 넘어 2005년 12월 대만 싸이월드 개시를 목표로 양해각서를 체결, 9월 30일 홍콩내 무선콘텐츠사업자인 체리픽스(Cherrypicks)사(대표 Jason Chiu)와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조인트벤처 계약을 통해 싸이월드와 체리픽스사는 583만달러를 상호출자, 대만내 100% 투자자회사인 싸이월드 타이완(Cyworld Taiwan Inc.)을 2005년 10월 설립하였고, 12월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하여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김철수 <길벗>
2.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 <제우미디어>
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 김민주 e-book
4. 서문식, 김유경, 서용한(2002).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탐색적 연구」. 부산대
5. 한국게임 산업연감, 데이코산업연구소. 2001.
6. 정보불평등 , 허버트 실러. 민음사. 2001

* 참고 사이트
1.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www.hankyung.com)
2. 조선일보 홈페이지(www.chosun.co.kr)
3. 싸이월드 홈페이지(www.cyworld.co.kr)
4. SK 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corp.nat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방문 -싸이월드의 중국시장진출
  • 시장 공략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싸이월드는 우리조의 큰 관심사일 뿐더러 해외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국제경영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중국시장 정착상황을 살펴보고자 했다.- 인터뷰 담당자 -▶이름: 이태성 ▶소속: SK Comunications 대리 Q. 싸이월드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무엇보다 사회적인 배경으로는 유난히 인맥이 중요한 한국사회의 특징을 들 수가 있죠. 아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목 차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2. 싸이월드, 해외시장 진출의 필연성3. On-line SNS의 특성4. 기존의 해외시장별 선도 SNS5. 싸이월드, 중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6. 싸이월드, 일본시장 진출 및 시사점7. 싸이월드, 미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8. 싸이월드 향방9. 연혁10. 기타자료11. 출처 & 참고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현재 웹2.0시대에 인터넷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해본 대한민국 사람이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의 보유역량 수준을 고려해 보면 국내 주요 통신서비스 사업들은 이동통신과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서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다. < 해외 시장 진출의 전략적 의의 >가. 내수 중심의 국내지향기업, 수출 중심의 해외지향기업,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지니게 되는 현지지향기업, 그리고 다변화된 생산.판매 체제를 구축.활용하는 세계지향기업의 진화적 단계를 거치면서 기업은 국제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국제화의 시기(1980~1988)기술혁신과 수출 구조 다변화 등을 발판으로 세계시장으로 활동무대를 넓혀간 LG전자는 미국 헌츠빌에 최초의 해외생산기지를 시작으로 서독, 터키 등에 현지 공장을 준공하면서 첨단기술을 갖춘 국제적인 기업 ‘기술의 상징 금성’으로 도약했다. *혁신의 시기(1989~1994)이 때의 LG전자는 노사분규와 시장 개방의 요구로 최대 위기를 맞이하였다. 과감한 경영혁신과 세계화 전략으로 유럽과 중국, 이집트 등 아시아, 아프리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