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다국적기업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4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서비스경영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
기업소개
■ 스타벅스의 Mission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 양질의 커피를 직접 생산 국가에서 선별, 구
매하고 Roasting에의 투자, Dark Roasting을 개발
■ 직원들의 turn over ratio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 HRM에 대한 지속적 투자 (고객 접점에서의 태도와
연결)
기업소개
소설 ‘모비딕’의 일등 항해사 Starbuck에서 고안.
인어 사이렌을 캐릭터로 사용.
글로벌화와 커피 시장의 선구자 의미.
초록색.
커피 볶기 전의 색상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기업소개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을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매입하고, 배전하고 배달한다.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수익은 우리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출생
1972년 노던 미시건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82년 커피 맛에 반해 스타벅스 입사
1987년 스타벅스 인수, 회장 겸 CEO로 취임
- 참고문헌
-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