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다국적기업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서비스경영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
기업소개
■ 스타벅스의 Mission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 양질의 커피를 직접 생산 국가에서 선별, 구
매하고 Roasting에의 투자, Dark Roasting을 개발
■ 직원들의 turn over ratio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 HRM에 대한 지속적 투자 (고객 접점에서의 태도와
연결)
기업소개
소설 ‘모비딕’의 일등 항해사 Starbuck에서 고안.
인어 사이렌을 캐릭터로 사용.
글로벌화와 커피 시장의 선구자 의미.
초록색.
커피 볶기 전의 색상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기업소개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을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매입하고, 배전하고 배달한다.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수익은 우리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출생
1972년 노던 미시건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82년 커피 맛에 반해 스타벅스 입사
1987년 스타벅스 인수, 회장 겸 CEO로 취임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 소개
  • 스타벅스 글로벌 경영전략5p마케팅:http://bandofgod.egloos.com/136650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15313제3의공간:http://blog.naver.com/tesss7?Redirect=Log&logNo=20000589522합작투자:http://blog.naver.com/junbeat?Redirect=Log&logNo=700156168323.스타벅스 성공 전략(현지화)봉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32184241스타벅스 신세계 입점http://n.breaknews.com/subread.html?uid=188782§ion=sc2직원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208&docId=31707955&qb=7Iqk7YOA67KF7Iqk7IS

  • [마케팅]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기업이 맥도날드다라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는다. 우리의 눈앞에 다가와 있는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푸드업계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 개척에 새로운 지표가 될 것이다. 앞에서 우리는 햄버거라는 단일 종목을 앞세워 전 세계적으로 매장들을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패스트푸드업계에서 선두를 달리는 맥도날드를 자세히 분석하고 사례를 통해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서비스 컬덕트이다. 아직까지 이것이 컬덕트라고 규정할 만한 명확한 기준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사실 컬덕트는 심각한 논리적 모순을 담고 있는 개념이다. 모든 제품에는 문화가 체화되기 마련이며, 모든 상품이 컬덕트라고 주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컬덕트의 개념에 근접한 몇몇 사례를 살펴보면 컬덕트의 개념적 모순을 뒤집는 것도 가능하다. 스타벅스를 떠올려보자.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회장은 스스로 스타벅스는 커피를 파는 기업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무역정보처리론] 글로벌 전자금융의 현황분석과 발전방향- 외국은행을 중심으로
  •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성공적인 CRM 구축을 위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서적, 논문, 인터넷 자료들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CRM과 e-CRM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금융 서비스 부문의 고객전략과 고객 획득 및 3가지 발전단계, 세분화 전략과 CRM에 없어서는 안 되는 지식 경영을 서술하고 이어서 캐나다 로얄 은행과 미국의 웰스 파고의 사례를 통하여 이를 검증해 보았다.사례 은행들은 먼저 가장 효과적인 기술적인 툴(Tool)을 완성한 후 고객을 끌어들일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