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적분석] 질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과 투자론 수업중
질적분석에 대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경제환경분석
2. 산업분석
3. 기업분석
- 본문내용
-
기업의 경영성과(business performance)는 계량적인 요인들 외에도 비재무적 요인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그 기업에 속해있는 산업요인, 경제동향, 경제정책의 방향, 제반경제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경제요인, 기업내부 최고경영자들의 경영능력과 같은 기업적 요인들이다.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는 경영환경의 변화방향과 변화정도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능력을 평가하고 경영계획의 타당성(validity of business planning)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거시적인 측면에서 경제환경분석을 실시하여야 한다.
1. 경제환경분석
1) 경제성장률
경제성장률(economic growth rate)은 일정기간 중 일국내에 있는 모든 경제주체가 생산활동에 참여하여 만들어낸 부가가치 총계인 국내총생산(GDP)이 전년도 또는 전년 동 분기에 비하여 얼마나 증가하였는가를 의미한다. 이는 한 나라 경제의 종합적인 성적표라고도 할 수 있다.
경제성장률은 명목성장률과 물가상승의 영향이 배제된 실질성장률의 2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실질경제성장률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통계는 한국은행에서 분기마다 발표하고 있다.
2) 경기전망
경기가 호황일 때는 경제 전체의 생산과 판매가 늘어나고 재고가 줄어들어 기업이익은 증가하며, 경기가 불황일 때는 생산과 판매가 감소하고 재조가 늘어나게 되어 기업이익이 감소하게 된다. 또한 호경기가 예상될 경우 기업의 설비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반면에,
- 참고문헌
- 21세기 글로벌 투자환경론, 이재기,김동환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