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적분석] 질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 투자론 수업중
질적분석에 대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경제환경분석
2. 산업분석
3. 기업분석
본문내용
기업의 경영성과(business performance)는 계량적인 요인들 외에도 비재무적 요인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그 기업에 속해있는 산업요인, 경제동향, 경제정책의 방향, 제반경제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경제요인, 기업내부 최고경영자들의 경영능력과 같은 기업적 요인들이다.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는 경영환경의 변화방향과 변화정도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능력을 평가하고 경영계획의 타당성(validity of business planning)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거시적인 측면에서 경제환경분석을 실시하여야 한다.

1. 경제환경분석
1) 경제성장률
경제성장률(economic growth rate)은 일정기간 중 일국내에 있는 모든 경제주체가 생산활동에 참여하여 만들어낸 부가가치 총계인 국내총생산(GDP)이 전년도 또는 전년 동 분기에 비하여 얼마나 증가하였는가를 의미한다. 이는 한 나라 경제의 종합적인 성적표라고도 할 수 있다.
경제성장률은 명목성장률과 물가상승의 영향이 배제된 실질성장률의 2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실질경제성장률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통계는 한국은행에서 분기마다 발표하고 있다.

2) 경기전망
경기가 호황일 때는 경제 전체의 생산과 판매가 늘어나고 재고가 줄어들어 기업이익은 증가하며, 경기가 불황일 때는 생산과 판매가 감소하고 재조가 늘어나게 되어 기업이익이 감소하게 된다. 또한 호경기가 예상될 경우 기업의 설비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반면에,
참고문헌
21세기 글로벌 투자환경론, 이재기,김동환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NHN기업분석_신용분석
  • - 목 차 -Ⅰ. 서론⋯⋯⋯⋯⋯⋯⋯⋯⋯⋯⋯⋯⋯⋯⋯⋯⋯⋯⋯⋯⋯⋯⋯2Ⅱ. 기업분석1. 기업소개 ⋯⋯⋯⋯⋯⋯⋯⋯⋯⋯⋯⋯⋯⋯⋯⋯⋯⋯⋯⋯⋯⋯⋯32. 질적분석 ⋯⋯⋯⋯⋯⋯⋯⋯⋯⋯⋯⋯⋯⋯⋯⋯⋯⋯⋯⋯⋯⋯⋯52-1.산업분석⋯⋯⋯⋯⋯⋯⋯⋯⋯⋯⋯⋯⋯⋯⋯⋯⋯⋯⋯⋯⋯⋯⋯52-2.기업분석⋯⋯⋯⋯⋯⋯⋯⋯⋯⋯⋯⋯⋯⋯⋯⋯⋯⋯⋯⋯⋯⋯⋯83. 양적 분석⋯⋯⋯⋯⋯⋯⋯⋯⋯⋯⋯⋯⋯⋯⋯⋯⋯⋯⋯⋯⋯⋯⋯12Ⅲ. 신용분석1. 신용분석의 의의 및 목

  • [경영분석] LG카드분석
  • LG카드 분석 발 표 순 서기업선정이유와 카드산업의 현황LG카드 연혁과 위기LG카드 재 무 분 석결 론LG카드 질 적 분 석1/30기 업 선 정 이 유and카 드 산 업 현 황2/30기업선정이유카드사태 이후 출자전환 4조 5000억원을 포함 모두 6조원을 투입하여 정상화시킨 LG카드가 최근에 순익 1조원을 돌파.현재까지 재무재표상 구조조정에 대한 성적표가 우수함. 2005년 경기회복속도가 빠르지 않음에도 고른 수익을 냄.2006년 상반기까지 매각을 계획 . (매

  • 상장기업의재무분석 재무제표와 재무비율분석 미래산업경영분석 사례발표
  • 상장기업의재무분석 재무제표와 재무비율분석 경영분석 사례발표목 차재무분석 미래산업 재무제표와 재무분석(1) 재무분석의 의의(2) 재무분석 사례1) 재무비율의 분류2) 표준비율의 설정3) 재무비율의 종류와 분석가. 안정성 분석 나. 활동성 분석 다. 수익성 비율라. 성장성 분석마. 생산성 비율바. 시장가치비율(3) 비율분석의 유용성과 문제점(4) 종합적 비율분석(5) 질적 분석1) 질적분석의 의의 및 중요성2) 질적 분석의 내용3) 질적 분석

  • 한중 FTA 관련 언론보도 분석
  • 한중 FTA 관련 한국과 중국의 언론 보도 분석목차1. 서론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2. 선행 연구 및 이론적 배경2. 연구방법2.1. 자료 수집과 표본 선정2.2. 분석시기3. 분석유목 3.1. 양적분석3.1.1. 보도량3.1.2. 기사의 형식3.1.3. 기사의 분야3.2 질적분석 3.2.1. 보도태도3.2.2. 프레임 분석3.2.3. 프레임 유형4. 연구결과 4.1. 한국의 언론보도4.1.1. 양적분석4.1.1.1. 한중 FTA 보도량 분석4.1.1.2. 시기에 따른 보도 빈도4.1.1.3. 한중 FTA 보도 기사 유형4.1.1.4.

  • 한중 FTA 관련 언론보도 분석
  • 한중 FTA 관련韓中 언론 보도 분석한중 FTA 관련韓中언론 보도 분석1. 서론•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선행 연구 및 이론적 배경2. 연구방법• 분석시기• 자료 수집과 표본 선정3. 분석유목• 양적분석 (보도량, 기사형식, 분야)• 질적분석 (보도태도, 프레임 분석&유형)4. 연구결과• 한국의 언론보도- 양적분석- 질적분석• 중국의 언론보도- 양적분석- 질적분석5. 결론CONTENTS1. 서론•연구의 필요성,목적•선행 연구,이론적 배경2.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