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LG카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선정이유와 카드산업의 현황
LG카드 연혁과 위기
LG카드 재무분석
LG카드 질적분석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긍정여론
카드사태 이후 출자전환 4조 5000억원을 포함 모두 6조원을 투입하여 정상화시킨
LG카드가 최근에 순익 1조원을 돌파.
현재까지 재무재표상 구조조정에 대한 성적표가 우수함.
2005년 경기회복속도가 빠르지 않음에도 고른 수익을 냄.
2006년 상반기까지 매각을 계획 . (매각주간사로 JP모건 선정)
부정여론
지금까지의 성과는 “단순한 부실 털기와 비용 줄이기” 덕분임.
정상화 기간 동안 후발주자인 현대와 롯데 등의 시장 장악(공격적인 마케팅).
LG카드 매각에 앞선 몸값 띠우기일 뿐이라는 평.
LG카드 질 적 분 석
우리나라경제는 2004년 2/4분기의 5.5%의 경제성장을 기록한 후 올 해 ¼분기까지
하락세를 보이다 2005년 2/4분기 들어 전분기보다 0.6%P높은 3.3%의 성장세를 보임
최근 경기회복은 수출과 소비의 동반성장으로 회복기간이 정상화될 가능성이 높음.
소비는 가계부채의 지속적인 조정, 고용증가 및 주가상승 등에 힘입어 회복국면에 진입.
2005년 이후에도 수출은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10% 내외의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
연체율과 대환자산의 의미
카드산업에서 자산건전성과 연관있는 연체율
조달금리에 따른 자본조달의 의미파악
대환자산의 의미와 카드산업에서의 역할
금감원과 2006년 말까지 연체율
(대환자산포함) 10%이하로 낮추기
로 한 MOU체결
2005년 6월 연체율 9.69%로 계획
보다 1년 앞당겨 개선
외부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 회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