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주항공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분석
5. 문제점분석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71년 미국 댈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 사이를 운행하는 작은 지역 항공사 하나가 생겨났다. 이때 비행기는 단 3대. 설립 2년째인 73년부터 흑자를 기록하더니만 89년에는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지금은 주식 시가총액이 노스웨스트, 델타 등 미국 6대 메이저항공사의 시가총액을 합한 것보다 많을 만큼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저가항공의 성공사례 효시로일컬어지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이야기다. 저가항공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최근 몇년새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태국 등 동남아에까지 저가항공이 등장,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을 정도. 이들 동남아 국가에서는 특히 정부 차원으로 저가항공 육성정책을 적극
적으로 펼쳐 저가항공사들이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20여 개 업체가 영업 중인데 10여개항공사가 새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저가항공사가 활성화된 유럽에선 현재 60여 개의 저가항공사가 영업 중이며 유럽 항공여객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등 고속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미국에서도 사우스웨스트 말고도 제트블루, 에어트랜 등 20여 개 업체가 저가항공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미국 내 저가항공 시장점유율은 무려 25%에 이른다.
규모가 크고 번잡한 도시의 대표 공항보다는 비교적 한적한 제2공항을 이용해 항공기 이용료를 절감하고 운항스케줄을 변동없이 정확하게 유지한 것도 큰 경쟁력이 됐다. 또 발권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지정석과 일반석 좌석 구분을 없애고,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주로 하는 것도 항공료를 낮출 수 있는 기반이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파워포인트]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아시아나항공 미래방향제안 PPT
  •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아시아나항공 성공요인3. 아시아나항공 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마케팅전략5.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6.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결론(1) 향후방향제안(2) 시사점INDEX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서비스전략 사례분석&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
  • 아시아나항공기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성공요인정리3. 아시아나항공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사례(1) 전략적 제휴전략(2) 윤리경영전략(3) 틈새시장 전략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6. 아시아나항공 서비스전략7.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1) 조직구조전략 제안(2) BCG 매트릭스를 통한 전략제안(3) 마케팅 전략제안(4) 해외고객 유치 방안8. 결론 1

  • 제주항공 마케팅 PPT -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향후전략방향제시
  • 제주항공마케팅발표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핵심가치2. 제주항공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1) 저가항공의 개념(2) PEST분석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ST 전략(6) WO/WT 전략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제주항공 마케팅전략(1) CSR마케팅(2) 외부마케팅(3) 내부마케팅(4) 광고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7. 향후전략방향 제시1. 제주항공 기업소개2005년 설립된 제주항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성공을 위해! 겅호! 신수근, ‘하나투어의 성공과 ‘겅호(工和)’ 위의 칼럼과 앞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하나투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사 중의 하나이다. 많은 여행사 중에서도 대표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데에는 앞에서 살펴본 여러 가지 경영전략이 그 밑바탕을 차지했을 것이다. 하나투어가 성공하게 된 요인을 알아보자. (1) 고객행복과 충성고객 확대 하나투어의 성공 요인은 단골 고객에 대한 철저한 관리 마케팅이다. 20대 80의 규칙

  • [경영] 제주항공 분석과 향후 성장전략
  • 성공한 사례가 바로 제주항공이다. 제주항공의 성장은 이러한 사회적 변화로 소비자들의 수요와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는 우리나라에는 아직 발전단계인 저가 항공 산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제주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그 성공 요인과 향후 경쟁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제주항공에 대한 개략적 소개   ① *CI(Corporate Identity), Basic Symbol-CI의 의미 1. 제주도의 이미지를 현대적이고 글로벌하게 표현!제주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