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20-30대 여성을 위한 포장마차 고급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프로젝트 추진 배경
1. 포차의 여성층 수요 공략하라.
2. 서비스의 부재.
3. 와인시장의 성숙
Ⅲ. 소비자분석
1. 20~30대의 라이프스타일(특징)
2. 타겟팅(Targeting)
Ⅳ. 경쟁분석
1. 차별화 영역
2. 차별화 주안점 :와인과 포차의 퓨전
3. 차별화를 이룰수 있는 전략
Ⅴ. ‘여성 전용 포차’의 가치 혁신을 통한 블루 오션 창출
1. 여성 전용 포차의 ERRC(제거-감소-증가-창조) 구성표
2. 여성 포차의 전략 캔버스
VI. 결론
- 본문내용
-
Ⅲ. 소비자분석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해 보면 20~30대 여성은 소주 막걸리보다는 맥주, 와인, 칵테일과 같은 술을 더 선호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내부 인테리어가 예쁜 집을 선호하였고, 호프집과 일반음식점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와인바에서 자주 마신다는 여성은 단 1%에 그쳤다. F.G.I를 통해 나타난 와인바를 자주 찾지 않는 이유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대한 대답이 나왔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포차를 즐겨 찾지 않았고 그나마 포차를 즐겨 찾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안주 때문에 즐겨 찾았다. 포차를 즐겨 찾지 않는 여성들의 이유는 지저분하고 시끄럽다는 이유가 대부분을 차지하였다. 포차에서 생일잔치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대답이 89%를 차지하였고 포차의 안주에 여성을 위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포차와 와인을 퓨전한 술집이 있다면 찾겠다는 여성은 69%로 나타났다.
2008년 O월 3일 14시에서 18시까지 약 4시간 동안 서울에 거주하는 20~3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서울 종로에서 설문을 진행하였다.
자료평가
- 참고가 잘 되었습니다.
- wend***
(2020.03.20 15:05: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