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 스파, 신종, 진정, 광화문] 한국의 웰빙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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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웰빙의 개념
2. 웰빙 문화 등장의 해외 사례
3. 한국의 웰빙 열풍
미래의 기업의 웰빙 전략
고객 중심적 웰빙 전략
웰빙의 전망
기업들의 웰빙 전략


1. 웰빙의 기원, 의의
2. 현대 웰빙의 등장
3.우리 주변의 웰빙 열풍

웰빙열풍에 대한 소비자들의 견해
본문내용
진정한 웰빙


다음의 세 가지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1) 육체적 웰빙 - 신체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상태

2) 정신적 웰빙 - 자신에 대한 만족가과 자부심이 충만한 상태

3) 사회적 웰빙 - 직장 또는 공동체에서 소속감과 함께 성취감을 느끼는 상태

신종 사업의 등장

이런 트랜드를 재빠르게 반영해 웰빙족을 겨냥한 신종 사업이나 아이디어도 만발하고 있다.

운동에 열심이지만 시간이 부족한 그들을 위해 시내 헬스 클럽들은 24시간 운영 체제를 갖추었고 사무실 주변에는 유기농 식재료만을 사용한 레스토랑이 성행한다. 또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운동으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요가 센터는 이제 더 이상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커리어 우먼을 위한 스파도 빼놓을 수 없다. 점심 때와 퇴근 후를 이용해 간단히 받을 수 있는 스파나 마사지는 남성들에게도 낯설지 않은곳으로 자리 잡아가는 중이다. 또 커피숍 대신 다양한 차(茶)를 구비하고 있는 차전문점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유행의 메카로 일컬어지는 압구정동이나 청담동뿐 아니라 샐러리맨들의 중심지로 알려진 여의도, 광화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이 모습들은 웰빙이 이제 우리의 생활 근처에 다가온 또 하나의 문화임을 알 수 있게 한다.

웰빙의 진정한 가치

어떻게 삶을 즐겨야 한다는 공식은 웰빙에 어울리지 않는다. 그 모든 것을 초월해 웰빙의 삶은 규정된 스타일이라기보다 몸과 정신 모두 편안해 질 수 있는 마음가짐에 우선한다. 경쟁에서 뒤질까 조바심 내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웰빙은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남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한 걸음씩 쉬어가는 것, 그것이 바로 웰빙이 말하고자 하는 진정한 가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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