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속 요가열풍에 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 (1) 왤빙 열풍의 모습


(2) 왤빙 속의 요가 열풍과
그 열풍의 원인


(3) 왤빙과 요가 열풍을 보는 우리의 모습

(4) 왤빙과 요가 열풍의 한계

결론 - 부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왤빙(요가)은 작은 실천으로 가능하다.

본문내용
현대의 사람들은 점점 자신에게로 눈을 돌리고 있다. 과거에는 외부의 상품들, 예를 들어 부동산이나 은행의 금융상품에 투자를 했다고 하면, 오늘날에는 그보다는 그 모든 것을 관리하는 ‘자기 자신’이라는 상품에게 투자를 하는 경향이 짙다는 것이다. 아무리 머리를 짜내어 계획을 세워 보아도 예상과 다르게 변동하는 주가와 달리, 자신이 운동한 만큼 정직하게 표현하는 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고, 장기적으로 볼 때 자기 관리 능력의 향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자기 관리 산업은 지나치게 팽창하고 있으며, 개인이 자발적으로 선택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넘어서서 그것을 선택하도록(엄밀히 말하면 소비하도록) 부추김을 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이를 이른바 ‘웰빙(well-being)’이라 불린다.
웰빙을 말 그대로 풀이하자면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해당한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행복과 안녕을 뜻하지만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웰빙은 물질적인 가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중시하는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단어이다. 최근 여행과 레저 등 인생을 즐기며 자연을 누리고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완전한 라이프 스타일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패션과 인테리어, 뷰티 등에도 큰 영향을 미쳐 하나의 트렌드처럼 여겨지고 있다. 요가나 명상, 자연 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 핸드메이드 제품의 사용, 채식 위주의 식생활, 아로마테라피 등은 모두 웰빙 라이프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구매력 강화를 위한 웰치스(Welch`s) 커뮤니케이션전략(A+리포트)
  • 요가, 재즈 댄스, 헬스강좌 제공)사랑 : 웰치 퀸카 캠프(레이블 파티, 블라인드 데이트, 레크레이션 진행) 부 : 유명인 초청 세미나 캠프(주제토론 및 자기성공 계획서 제작)우정 : 웰치 우정 / 가족 캠프 (관계회복 프로그램, 영상편지)천연 염색천을 웰치로 직접 염색하면 손수건, 머플러, 옷,넥타이,가방 같은 제품으로 가공하여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인에게, 친구에게 직접 만든 옷을 선물하세요!웰치 place회

  • 식품에서의 과장된 웰빙문화대학국어
  • 웰빙 관련 상품이었다. 2003년 히트상품 선정 발표시와는 달리 이 보고서에서는 웰빙상품의 비중이 매우 높아져 있었으며, 웰빙이 2004년을 예측하는데 있어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 보고서에서는 정신 및 육체적인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른 각종 웰빙관련 상품의 히트를 예측했으며, 2003년부터 지속된 웰빙열풍이 2004년에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웰빙.식문화.디지털가전.내년엔 이런 상품 뜬다,

  • 매스 미디어와 웰빙문화 - 미디어에 반영된 웰빙 문화의 실체 (계층 분화 조장의 측면)
  • 웰빙의 발생과 언론매체2)연구대상 및 방법-①연구 대상②연구 방법③준비 과정 일지3)연구 결과 및 논의(1)웰빙이 주 소재인 방송프로그램 분석(2)광고에 나타난 웰빙 분석(3)문헌연구(4)미디어가 전달하는 웰빙과 사회 계층분열Ⅲ결론-결론 및 참고문헌Ⅰ서론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000년 이후 본격적으로 우리 사회에 불어 닥친 웰빙 바람은 이제 일상 생활 깊숙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 요가 열풍과 함께 건강한 몸에 대한 관심이 느는가

  • [문화철학] 웰빙 권하는 사회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본 한국의 웰빙현상
  • 속에서 한국은 그 어느 나라보다 활발하게 웰빙에 참여하고 있으며 웰빙적인 삶을 지향하는 생활들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 웰빙은 바쁘고 지친 현대인의 삶에서 각자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고 방치해 둔 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빠르게 확산되었다. 검은콩을 이용한 음식, 음료수가 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녹차 열풍이 계속되고 있으며, 각종 헬스클럽의 이용이 폭주하고 있다. 또한 반신욕과 관련된 물품들이 품절이 될 정도이며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대한 개념이다. 앞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직접적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일은 아니지만 기업의 전체 기능 중에서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할 때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내용인 것 같다.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치밀하고 논리적 계산. 이게 바로 마케팅의 핵심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이번 계절 학기는 여러 가지 일이 겹쳐 굉장히 바쁘고 또 정신없는 나날의 연속이었다. 개인적인 일도 있었지만 시험과 과제, 발표 그리고 프로젝트를 날짜에 맞춰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