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미디어에 나타나는 왜곡된 웰빙열풍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웰빙(well-being)’ 의 모습
1. 웰빙이란?
2. 미디어에서의 왜곡된 웰빙의 모습
Ⅱ. 미디어와 웰빙 현상
1. 미디어의 기능
Ⅲ. 미디어 분석
1. 미디어에 드러난 건강 웰빙과 얼짱. 몸짱 신드롬
2.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건강 음식
3.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생활 문화
1)주거 문화
2)여가 문화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요즘 20, 30대 젊은 층 사이의 최대 이슈는 웰빙(Well-being)이다. 웰빙 열풍은 가히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무섭게 확산되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다. 기업들은 신종 웰빙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도 연일 웰빙족의 생활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개인으로 보자면ꡐ잘 먹고 잘살자.ꡑ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는 사람들이 급증하는가 하면, 이른바ꡐ몸짱ꡑ풍에 힘입어 실내 운동기구 시장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공존한다. 웰빙 현상이 개발과 속도 위주의 논리에서 벗어나 윤택한 삶을 추구하는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상업주의가 만들어낸 허구일 뿐 아니라 오히려 각자 추구하던 건강한 삶의 양식을 ꡐ웰빙족ꡑ이란 틀 안에 가둬 획일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난하는 이들도 있다. 웰빙 열풍이ꡐ피트니스센터를 갖춘 고급 아파트에서 비싼 건강식품을 먹고 자기 몸만 잘 가꾸며 살겠다는 돈 많은 자들의 놀음‘으로 비추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웰빙 바람은 좋은 환경이 고가의 상품으로 거래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기본생활을 영위하기에 바빠 건강을 돌볼 처지가 안 되는 사람들은 여유 있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처지의 사람들을 보며 소외감과 박탈감을 갖게 될 우려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