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광고] 시장의 세계화와 현지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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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념 정리
Globalization (세계화)
Localization (현지화)
Glocalization (지역적 세계화)
2. 분석과 예시
Globalization
Localization
Glocalization
3. 정리

본문내용
Theodore Levitt 은 1984년에 발표한 그의 논문「The Globalization of Market」에서 앞으로의 기업 경영 모델로 ‘시장의 세계화’를 언급하였다.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세계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참고문헌
「The Globalization of Market」, Theodore Levitt, 1984.
「일본형 경영이 위태롭다」, 모리타 아키오, 1992.
「주간동아」, 노만수, 2008년 2월 16일자 기사
「조선일보」, 조용만, 2006년 7월 3일자 기사
전세화, 2007년 9월 19일자 기사
정철환, 2007년 10월 15일자 기사
「한국일보」, 2004년 1월 10일자 기사
「연합뉴스」, 2007년 12월 4일자 기사
「서울신문」, 강주리, 2007년 6월 11일자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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