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촉매기업과 플랫폼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촉매기업과 플랫폼 기업전략


[ 목 차 ]

I. 들어가는 말

II. 촉매기업-플랫폼형 기업이란
1. 의미
2. 성공기업의 성장원천
3. 성장동력은 왜 필요한가

III. 촉매 기업전략 분석
1. 외국의 촉매기업 전략
2. 국내의 촉매기업 전략

IV. 플랫폼 기업전략 분석
1. 애플의 성장동력
2. GE의 다양한 성장동력
3. 리앤펑의 고객중심 조직
4. 찰스스왑의 차별화된 정보수집
5. H&M의 민첩성
6. 이케아의 디자인

[참고 자료]
본문내용
우량 기업이라 해도 높은 실적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나, 높은 성장을 지속하는 기업은 적지만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을 플랫폼형 기업이라고 한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비즈니스가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성장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촉매 기업이라는 용어도 있다. 이것은 둘 이상의 서로 다른 물질 사이에서 반응을 일으키거나 반응을 촉진하는 물질인 촉매(catalyst))와 닮았다는 이유에서다.
본고에서는 촉매기업, 플랫폼형 기업의 대표적인 회사들의 전략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George S. Day, Market Driven Strategy-Processes for Creating Value, The Free Press, 1990.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글로벌 혁신기술경영, 2005.
데이빗 에번스, 리처드 슈말렌지공저, 김태훈역, 카탈리스트 코드, 한스미디어, 2008.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산업]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
  • 기업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제4장에서는 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전략을 도출하였는데 한국자동차 산업의 특징 및 경쟁요인 등을 통한 SWOT분석을 통해 최종적인 발전전략을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5장에서는 연구에 대한 간략한 요약과 연구의 의의와 한계점에 대해 논하였다.Ⅱ. 세계 자동차산업의 구조개편과 환경변화1. 구조개편 방향과 특징전세계 자동차 업체들은 투자비용의 절감과 생산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략적 제휴, 플랫폼의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플랫폼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는 한국이 모바일시장에서 ‘기존의 전략과 다른 혁신전략’이라는 시대적 사명이 요구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기술혁신은 경쟁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임과 동시에 경쟁기업과 차별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임을 깨달아 한국의 모바일산업이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우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2007년 스티브잡스 손에서 처음 등장한 아이폰은 감성기술의 집약체이자 예술적

  • [관광마케팅 2학년] 국내외 관광기업 분석
  • 전략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전개하는 기초이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 서비스 제공 업체인 씨트립은 중국 레저 여행 시장이 날로 번창하는 시대에 레저 여행 시장에 진출해 빠르게 배치를 완료하는 것은 불가피한 선택이다. 국민소득 수준이 더 높아지면서 레저여행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동시에 더 많은 경쟁자를 끌어들일 것이다. 현재 중국의 인터넷 거물들이 온라인 레저 여행 시장에 뛰어들어 강력한 기술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시

  • RE100_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전환 주도
  • 기업 지속가능성 제고9. 다양한 이해관계자(기업 및 정보)를 위한 제언9.1 기업9.2 정책 입안자(정부)9.3 에너지 공급자10. 결론11. 참고문헌1. 개요기후 변화의 증가하는 위협을 해결해야 하는 시급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분명해졌습니다. 이 보고서는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기업 전환을 촉진하고 가능하게 하는 데 전념하는 전략적 글로벌 플랫폼인 RE100 이니셔티브에 대한 심층 탐구를 제공합니다. RE100 이니셔티브는 기업 환경 운동의 최전선에 서

  • 경제경영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SM5
  •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현대차는 여성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동 조절식 페달’을 장착하고 체형에 맞게 페달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아자동차도 여성을 유혹하기 위해 원색을 적용해 스포티지의 내부 색상에 파란색, 오랜지색을 적용했다. 스포티지는 또 핸드백이나 쇼핑백을 걸 수 있는 후크, 좌석을 데워주는 열선시트, 후진. 주차 시 편리한 후방경보장치, 와이어 워셔액 경고등을 비롯해 여성을 위한 편의사양을 담아냈다. 이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