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비율분석의 응용> 코오롱건설 기업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현황
연혁
2. 2004~2006년 대차대조표
3. 2004~2006년 손익계산서
4. 코오롱 건설 비교 분석
-유동성 분석
-부채 레버리지 분석
-활동성 분석
-성장성 분석
5. 코오롱 건설 2004~2006년 추세 분석
-유동성 추세분석(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6. 부채 레버리지 추세 분석(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7. 활동성 추세 분석(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8. 성장성 추세 분석(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9. 코오롱 건설 ROE분해 분석
-코오롱 건설의 ROE분해 분석 결과(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제1분해(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제2분해(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제3분해(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제4분해(도표와 그래프를 통한 설명)
본문내용
그래프 도표위주다 보니 본문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Ⅱ. 코오롱 건설 비교 분석

1. 유동성분석


산업평균
2006년
평가
유동비율
151.34%
130%
불량
당좌비율
104.17%
70%
불량


2. 부채 레버리지 분석


산업평균
2006년
평가
부채비율
196.83%
188%
양호
이자보상 배율
2.1731배
1.96배
보통


3. 활동성 분석


산업평균
2006년
평가
재고자산회전율
5.56회
4.35회
보통
매출채권회전율
7.95회
1.48회
양호


4. 성장성 분석


산업평균
2006년
평가
매출액 증가율
2.85%
17%
양호
순이익 증가율
3.79%
-19.7%
불량


Ⅲ. 코오롱 건설 2004~2006년 추세 분석

1. 유동성 추세분석


2004년
2005년
2006년
평가
유동비율
97%
111%
130%
양호
당좌비율
39%
60%
70%
양호

유동부채에 대한 비율이 현저히 낮아짐
2006년 130% 유동비율이 높아졌음


당좌비율 또한 점진적으로 증가 2006년 70%를 나타냄

2. 부채 레버리지 추세 분석


2004년
2005년
2006년
평가
부채비율
387%
298%
188%
양호
이자보상비율
1.44배
2.19배
1.96배
보통


2004년 387% 높은 부채비율
2006년 188% 자기자본 대비 상당히 낮아졌음

2004년부터 1.44배로서 높은 이자보상비율을 나타냈다.

3. 활동성 추세 분석


참고문헌
기업경영분석(한길)2007
기업재무재표분석(삼일)2007
기업분석(상공회의소)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kmj900***
    (2012.05.23 21:58:39)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장영실상이 우리나라 기업의 R&D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IR52 장영실상
  • 건설기계용 초경 내마모 디스크코오롱PVDF 보강막 및 침지식 모듈LG전자(주)PDP(Plasma Display Panel)상판 유전체용 D 현대자동차(주)자동차 부품용 고기능성 폴리아미드 소재삼화강봉(주)열처리 생략형 고강도 냉간단조용 강선 Energy Saver Wire( 대기업 중소기업)마지막으로 소재 - 환경 분야의 기업별 수상작들의 R&D형태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소재-환경분야의 수상흐름 역시 아직은 산업의 표준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지만 초기 중소기업 중심의 R&D

  • [국제경영] 효성 글로벌경영
  • 분석하기에 앞서 효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다. 본 장에서는 효성 그룹 내에서 특히 섬유부문을 중심으로 하여 효성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기로 한다.기업이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기업의 전략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환경에는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이 있다. 우선 거시환경이란 기업이 소속된 산업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경영활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

  • 효성그룹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전기설비 국내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기획전략경영IR 자재관리 연구개발0k
  • 기업에 지원하셨나요?삼성전자 DS신입 : 면접 합격. 효성신입 : 면접 합격, LG화학신입 : 직무 합격, 삼양사신입 : 서류 합격, 현대오일뱅크신입 : 서류 합격, SK하이닉스신입 : 서류 불합격. 3) 효성생산관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효성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회사에 대해서 많은 준비를 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효성이 어떠한 회사인지,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 그 곳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기업은 계속적으로 알칼리 수의 장점을 강조, 부각 시켜 고객에게 다가가려면 식품이나 건강관련 기업이나 생명공학 관련 기업들과 협력하여 알칼리수 의 장점을 더욱 홍보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양한 기업들과 연계하여 알칼리수의 장점을 홍보하고, 알칼리수의 새로운 장점 등을 발견해내야 한다. 이에 더불어, 알칼리 수 체험 이벤트를 열수도 있으며, 알칼리 수로 인하여 건강이 회복되었거나 피부가 좋아졌다는 등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