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
- 목차
-
1. 서론
2. 스포츠마케팅의 의의 및 현황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비즈니스로서의 스포츠
3.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4. 국내외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
1) SK텔레콤의 新스포츠마케팅
2)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5.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스포츠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나드는 만국공용어에 비유된다. 이 만국공용어를 제대로 발휘할 줄 아는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활동범위를 넓힐 수 있다. 그것이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이다. 비록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국내 기업들도 스포츠가 가진 부가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중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표방하고 나선 SK텔레콤의 사례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분석을 하고 해외에는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을 한다음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체육백서』 , 문화관광부 , (2004)
배주한 ,『강릉 국제 관광민속제와 지역경제』 , (2004)
송석록 ,『스포츠스폰서쉽』 , (2002)
오정일 ,『월드컵 유치에 따른 비용과 편익』 , (2002)
이경모 ,『이벤트 학원론. 백산출판사』 , (2002)
장경호 ,『강원도 동해남부권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 (2003)
최진우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과제』 , 삼성경제 연구소 , (2001)
페터 드러커 ,『Next Society』 , (2002)
Hermanns, A ,『Sport-Marketing』 , (2003)
Howard. D.R. ,『Finiacing sport』 ,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