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
목차
1. 서론

2. 스포츠마케팅의 의의 및 현황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비즈니스로서의 스포츠

3.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4. 국내외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
1) SK텔레콤의 新스포츠마케팅
2)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5.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포츠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나드는 만국공용어에 비유된다. 이 만국공용어를 제대로 발휘할 줄 아는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활동범위를 넓힐 수 있다. 그것이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이다. 비록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국내 기업들도 스포츠가 가진 부가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중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표방하고 나선 SK텔레콤의 사례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분석을 하고 해외에는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을 한다음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체육백서』 , 문화관광부 , (2004)
배주한 ,『강릉 국제 관광민속제와 지역경제』 , (2004)
송석록 ,『스포츠스폰서쉽』 , (2002)
오정일 ,『월드컵 유치에 따른 비용과 편익』 , (2002)
이경모 ,『이벤트 학원론. 백산출판사』 , (2002)
장경호 ,『강원도 동해남부권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 (2003)
최진우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과제』 , 삼성경제 연구소 , (2001)
페터 드러커 ,『Next Society』 , (2002)
Hermanns, A ,『Sport-Marketing』 , (2003)
Howard. D.R. ,『Finiacing sport』 ,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스포츠로 각광을 받으며 관람료와 중계료로 인한 수익도 엄청난다.7) 모터스포츠의 기대효과(1) 모터스포츠의 개최로 매스컴에 의한 지역 홍보 효과 및 지역 이미지업에 기여하며 관련 산업이 촉진, 육성되어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선수 및 관련 인원, 대규모 관광객의 유치로 관광수입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2) 규정과 규칙을 통한 제도화된 모터스포츠를 통하여 사회적으로 문제시되는 폭주족들을 건전한 스포츠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3.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특징 2. 광주광역시의 경제적 실태2.1. 광주광역시의 경제산업 구조 2.2. 광주광역시의 스포츠 산업의 유발지표 2.2. 광주광역시의 경제수준 종합적 분석 3. 무등 경기장의 실태와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3.1. 무등 경기장의 실태 3.2.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 4. 스포츠마케팅의 지역 활성화 사례4.1. 국내 사례 4.2. 해외 사례 5. 스타디움 신설 및 스포츠타운 건립방안5.1. 스타디움 신설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분석을 통한 경영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체육학과 석사논문, p.23~24, 1999.. 이와 같이 본 연구는 한국 전통무예로서, 국민 건강 증진 측면, 엘리트 스포츠로서의 국위선양과 그 경제적 환산 가치적 측면 더욱이 각종 국제대회서 가장 우수한 성적 내는 태권도의 위상에 맞는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다양화 방안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키워드이다.2) 연구목적 잠정적인 집계만으로도 지구촌 120개국에서 6000만의 인구가 태권도를 즐기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통한 PI활용.올해프로야구 누적관객수가 1억명을 돌파하면서 그인기를 실감할수있고 지금까지의 시구는 대부분 연예인들이 이용되어져 왔지만 롯데자이언츠의 CEO의 시구장면은 관객들에게 큰임팩트를 주었음더욱더 나은 마케팅 환경을 위한 마케팅직원들의 프런트 해외 마케팅견학롯데자이언츠는 지난 2005년부터 일본 지바 롯데 마린스, 오미우리 자이언츠 등 해외 선진구단을 방문하여 구장운영 및 시설, 전력분석, 마케팅 기법 등을 벤티마킹해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마케팅 이슈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사업의 성공요인은 퓨전형 업태 포지셔닝을 통해 소 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원스톱 방식으로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며, 특히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소비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즐거 움’을 통한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가격과 상품구색 등에 있어서도 양쪽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개성을 만족시키고 소비자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