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006년 오리온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율분석의 응용』에서 지수법을 활용해서 오리온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평가하였습니다.

오리온 기업의 표준비율인 산업평균비율을 산출하고 오리온 기업이 속한 구체적인 산업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시하였으며 요약 재무제표의 제시 하고 오리온 기업의 2005~2006년도 요약 재무제표(요약 대차대조표와 요약 손익계산서)를 정리했습니다 월의 지수법과 트랜트의 지수법으로 사례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산업평균비율과 비교하여 평가했으며. 월의 지수법과 트랜트의 지수법에 포함된 재무비율 및 산업평균비율 계산하고 평가했습니다.
좋은점수 받으세요..
목차
*오리온 그룹의 현황과 개요
- 시장점유율
-국내시장 점유율(롯데,해태,크라운비교)
-매출액 구성비
-대차대조표(표와 원그래프를 통한 설명)
1.유동성분석(유동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2.당좌비율(당좌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3.부채비율(부채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4.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손익계산서(표와 원그래프를 통한 설명)
1.수익성분석
매출액 순이익율(매출액을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총자산경상이익율(경상이익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2.활동성 분석
재고자산 회전율(재고자산회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총자산회전율(총자산회전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매출액증가율(매출액증가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3.성장성분석
총자산 증가율(총자산증가율 표와 차트를 타업계와 산업분석을 통한 설명)
4.종합적인 분석
월의 지수법(월의지수법 표와 차트를 타업계의 분석 설명)
트렌스 지수법(트랜스지수법 표와 차트를 타업계의 분석 설명)
-현금흐름 분석
-결론
본문내용
결 론
오리온은 2005년 9월 1일자로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현금흐름이 감소하는 추세를 나타내었으나 2005년부터 그 이전의 상태를 되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당현금흐름도 경쟁업체보다 많이 불량하였으나 2006년부터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고평가 되었던 주가 대 현금흐름 비율도 경쟁 우량업체인 롯데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차입금 비율도 롯데보다는 현저히 낮은 수준을 보이지만 크라운보다는 오히려 나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총부채 비율을 보면 롯데와 차이가 나지만 단기차입금 비율에 비해서는 약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영업활동에 의한 현금흐름이 2006년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사업의 다각화로 인하여 스포츠토토와 타이거 풀스 등 자회사에 대한 투자로 인하여 전체적인 현금흐름은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양호한 현금흐름 창출능력으로 재무안정성은 무난한 상태를 보이고 있고 제과업 및 자회사의 우수한 수익성이 견지되어 투자자금 충당성 부채의 부담은 적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다시 IMF와 같은 불경기가 온다면 그룹 전체 미치는 파장이 크게 될 것이므로 다각화보다는 수익성이 확실한 사업분야에 투자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문헌
기업경영분석(경영과 회계)
기업경영분석(기업박사)
재무재표분석(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목 차Ⅰ. 오리온 초코파이, 내 소개부터 해볼까?1)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이유2) 오리온 기업 소개Ⅱ. 오리온 초코파이, 나는 이렇게 성공했다.1)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배경2) 중국의 제과시장과 소비자 분석3) 초코파이의 성공 비결 분석(SWOT, STP, 4Ps, 핵심성공요인)4) 중국시장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기와 성장5) 초코파이의 기타국가 진출Ⅲ. 오리온 초코파이, 나의 미래는?1) 당면과제와 전망2) 우리의Promotion 제안자료출처Ⅰ. 오리온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오리온 기업분석Ⅰ. 기업 선정이유주어진 네 가지 주제에 합당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조원들끼리 여러 가지 의견을 주고받았다. 그러던 중 누구나 알고 있는 친숙한 제과기업이지만 오리온이 과거 pepsico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현재는 사업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오리온그룹을 선정하게 됐다. 경영학원론의 이론들도 가장 폭넓게 알아볼 수 있는 제조회사이자 모회사를 기본으로 한 지주회사라는 점,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오리온의 이익 극대화의 측면에서 볼 때 매우 긍정적인 현상이라 하겠다. 우리는 오리온 단일 제품인 초코파이 하나로 이루고 있는 해외진출 실적이 좀 더 깊게 조사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 케이스를 작성하게 되었다 케이스는 현재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상황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오리온의 해외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한 제언으로 구성된다 2. 본론 2.1. 기업소개 (1)경영 철학 및 vision 경영철학 오리온 설립 당시의 창업정신인 정직과 신용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경영학원론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목차서론1기업 소개21. 오리온 그룹에 관한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情’에 관한 소개국제화전략과 현지화전략31. 오리온의 해외진출2. 중국3. 러시아경영 이론41. Value Chain2. Five Force Model 결론5서론1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간식을 말하라고 한다면 ‘초코파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특히, 우리나라 군인들에게 ‘초코파이’란 추억거리 하나쯤은 있는 상징적인 간식이 아닐까 싶다. 이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