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학업에 나날이 발전 있으시고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
- 본문내용
-
주의에 대한 개인적 요인의 영향
관여도, 욕구, 동기
지각적 경계(perceptual vigilance) : 소비자는 정보에 노출되면 정보가 지신의
욕구, 또는 환기된 동기와 관련성이 높을수록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됨-자신과의
관련성이 높은 정보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메커니즘
※ 자사의 제품과 소비자의 자아관련성을 높이기 위한 실행단서
- 표적소비자와 유사한 모델을 이용
소비자는 모델이 자신과 유사하다고 생각할 때 목표일치성을 높게 지각
브랜드의 특징을 광고에서 드라마화하여 제시
공포심유발 광고 : 제품의 사용, 오용, 미사용에 따른 부정적 결과를 유추하게 하여 제품과의 관련성을 높임
이해와 오해
오해 : 소비자의 정보처리동기, 정보처리능력, 기회에 의해 영향을 받음
소비자는 정보처리동기가 낮을 때 정보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음-동기가 낮아 정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인지적 자원을 그 정보에 할당하지 않기 때문
정보처리능력(지식)이 적은 경우 정보를 옳게 이해하지 않을 수 있음
충분한 기회 또는 시간이 주어지지 않은 경우 정보를 옳게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 메시지를 천천히 반복적으로 제시함으로써 해결
- 인쇄광고의 경우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해결
but, 지나치게 자세한 정보는 정보과부하의 효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