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철학]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태아에서부터 아니 엄마의 뱃속에서부터 우리는 교육을 받아왔다. 지금까지 우리가 학교생활을 하고 현대사회에서 쉽게 적응해 나가는 것도 하나의 교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 철학 및 교육사의 첫 수업시간, 앞으로의 수업 소개와 함께 소개해 주신 책이 있었다. 여러 책들 가운데서도, 나의 관심을 끌었던 것은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였다. 제목만 듣고는 어린이 책인가? 하는 의문과 함께 수업을 마치자마자 나의 발걸음은 도서관으로 향하고 있었다. 책을 한 줄 한 줄 읽어내려 갈 때마다 제목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었다.
책 처음을 펼치면 파리를 사랑한 데쓰조의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쓰레기 처리장에 사는 데쓰조는 파리를 기르면서 말수도 적었으며 제멋대로 하였다. 데쓰조의 담임 고다니 선생님은 결혼한 지 고작 열흘밖에 되지 않았고 대학을 나온 지도 얼마 안 되고 해서 데쓰조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고다니 선생님은 이 부분을 이해할 수 없는 부분에서 끝낸 것이 아니라 이런 행동을 보이는 데쓰조를 이해하려고 했다. 파리를 끔찍이도 싫어해 아이에게 상처까지 주던 데쓰조와 친해지기 위해 고다니 선생님은 함께 파리를 알아 가고, 파리를 연구한다. 이런 과정에서 고다니 선생님은 아무것도 할 줄 모를 것 같았던 데쓰조가 파리에 대해서는 천재라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러한 발견 속에서 고다니 선생님은 데쓰조와 하나하나 배우고 연구한다. 그러자 데쓰조는 신문에 실릴 정도로 파리박사가 되게 된다.
나는 이러한 과정들 속에서 느끼는 것이 많았다. 아주 많은 관심거리에서도 파리를 기르는 데쓰조의 이야기는 나조차도 꺼림직하게 느껴졌지만, 고다니 선생님은................
참고문헌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하이타니 겐지로 | 햇살과나무꾼 역 | 양철북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1. 소개글어린이를 가르친다가 아닌, 어린이에게 배운다는 작가의 교육철학이 살아있는 동화. 일본 어린이문학자협회 신인상’, 1978년 국제 안데르센상 특별 우수작품 등을 수상한 작품이다. 히메마쓰 초등학교는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는 열악한 환경의 학교. 처음 부임한 여교사 고다니는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에게 동정 어린 관심과 친절함으로 다가서지만 넘을 수 없는 벽을 느끼게 되고, 결국 쓰레기처리장

  •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진로교육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단결 훈화자료사례, 독도 훈화자료사례, 반성 훈화자료사례, 욕심 훈화자료사례, 양성평등(남녀평등) 훈화자료사례
  • 나무 일9. 마부의 겸손10. 성우와 만수의 우정11. 구멍난 보트12. 지혜로운 여인13. 동짓날의 참외14. 감사하는 마음15. 책임16. 낙심하지 마세요17. 학교장 회고사18. 장기 기증19. 감사하는 어린이20. 꿈을 꾸는 어린이가 됩시다21. 학교장 인사22. 3․1절23. 시업식Ⅳ. 독서관련 훈화자료사례1. 책 읽어 주는 남자2. 문학으로 철학적 논변 살찌워3. 유학경전서 싹튼 ‘온고지신’4. 소년 시절 읽고 외우고5. 옛 책 통해 선인과 대화6. 왜 책을 읽지 않

  • 활동첩 레포트
  • 초등과학교육Ⅱ - 09년 1학기 활 동 첩- 목차 -Ⅰ. 매주 배운 학습 내용들Ⅱ. ‘Harlen’이 남긴 과학과 수업지도방안들Ⅲ. 신기한 과학 이야기 Science talk Ⅳ. 귀에 쏙쏙!! 과학 노래 Science songⅤ. 재미있는 모둠활동Ⅵ. 내가 만든 과학 읽기자료Ⅶ. 구성주의와 만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Mr.파인만’♧ 활동첩을 내면서 교수님께.Ⅰ. 매주 배운 학습 내용들1주차 - 과학을 왜 가르쳐야 할까? 마술일까? 과학일까? 수업이 시작되면서 교수

  • [졸업][중어중문학] 모택동의 생애와 사상
  • 나 철학 사상이 곁들인 사서삼경을 연구하지 않고 모택동의 생애와 사상을 선택하였을까? 젊은 시절 철학과 신학을 공부했고, 박 도식 신부님*1)이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하자마자 2 년 동안 막시즘과 레닌주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분의 박사논문 주제였다. 사서삼경이나 중국의 다른 문학서적들은 그 동안 자주 대하였고, 앞으로도 자주 읽고 즐기며,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마음먹고, 중국 공산당 수괴(?)이며, 우리의 오랜 원수였

  • 사회복지실습일지 20회분
  • 선생님과 아동이 실제상황처럼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연습을 해본다.→ 퀴즈를 풀어본다. → SOS국민안심서비스를 소개하고 마무리한다.- 약물오남용교육→ 약물 ‘오용’과 ‘남용’에 대한 의미를 설명해준다.→ 영상을 보여준다.→ 동영상에 나온 예방법을 정리해주고, 이 밖의 예방법을 알려 준다.→ 게임을 통해 예방법을 복습한다.◆ 학생들과의 점심식사◆ 방송댄스 프로그램일지 의논 및 영어수업 자료준비- 방송댄스 수업참관을 같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