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일지 20회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1 / 2015.07.21
  • 6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O지역아동센터에서의 사회복지실습일지 20회분, 관찰일지 5회분, 프로그램일지 3회분, 종합평가서를 포함함
본문내용
실습일지(___3__일차: __6__시간)
실습생명
OOO
실습일
2015. 1. 7
실습부서
초등부
실습
지도자
OOO
일정
시간
실습내용
10:00-11:00
센터실 환경 정화
11:00-12:00
창의성 프로그램에 대해 아이디어 회의
12:00-13:00
학생들과의 점심식사
13:00-14:00
학생들과의 라포형성
14:00-16:00
기초학습지도 및 채점, 학생들과의 라포형성
16:00-17:00
학생들과의 라포형성








실습 내용 및 실습에 대한 의견
(실습생 본인 의견)

10:00-11:00

11:00-12:00












12:00-13:00

13:00-14:00


















14:00-16:00















16:00-17:00

◆ 센터실 환경 정화

◆ 창의성 프로그램에 대해 아이디어 회의
- 실습생들은 두 조로 나누어 한조는 아이들과 OOO도서관으로 갔으며, 나를 포함한 다른 한조는 센터에 남아 창의성 프로그램 에 대해 아이디어 회의를 했다.
- 실종유괴예방교육
→ 위기탈출 넘버원이란 방송프로그램 중 실종유괴예방교육과 관 련되어 방영된 동영상 일부를 보여주기로 했다.
→ 동영상의 내용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유괴수법들을 재연한 동 영상이었으며
→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 까를 생각해보도록하고,
→ 올바른 대처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고,
→ 퀴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확실히 인식시키도록 하기로 했다

- 약물 오남용 교육
→ 아이들 수준에 맞게 알기 쉽고, 정리도 잘 되어있는 만화로 된 약물오남용 동영상을 찾았고, 이를 이용해 OX퀴즈를 하기 로 했다.

◆ 학생들과의 점심식사

◆ 학생들과의 라포 형성
- 최○단과 김○화가 선생님의 초상화를 그려주겠다고 다가왔다. 이 두 아이는 그림 그리는 솜씨를 보니 미술에 소질이 있는 것 같았다.
두 아이가 그려준 나의 초상화를 보니, 두 아이의 그림 그리는 스타일이 서로 많이 달랐다. 최○단은 정말 똑같이 사실적으로 그리려고 하였고, 김○화는 캐리커쳐 방식으로 특징점만을 잡아 빨리 그려서 주었다. 아무튼 두 아이가 ‘선생님, 선생님 초상화 그려 드릴께요. 여기 앉아서 가만히 있어보세요’하며 다가와 나의 모습을 그려주는 걸 보니 참 감동적이 아닐 수 없었다.










◆ 기초학습지도 및 채점, 학생들과의 라포 형성
- 5학년 최○단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학을 공부한다고 완자문제집을 갖고 왔다. 이 방에서 선생님과 조용히 문제를 풀고 싶다고 하며 김○화와 함께 방으로 들어가 문제를 풀었다. 오늘은 어제보다 심도있는 평균값 구하기, 백분율, 할푼리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최○단은 어제처럼 오늘도 열심히 쉬지 않고 풀었다. 최○단은 모르는 문제는 서슴없이 물어보고, 설명해주면 잘 이해하는 편이었다.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 보였다.

- 5학년 김○화도 수학을 풀었다. 점대칭, 선대칭과 관련된 도형 문제들이었다. 김○화는 모르는 문제를 옆에 있는 최○단에게 물어보았다. 최○단은 김○화에게 성의껏 설명해 주었다. 친구들끼리 모르는 문제는 묻고 또 성의껏 답해주고 하는 상부상조의 모습을 보니, 큰아이들은 몇 명씩 그룹을 만들어 그룹스터디를 만들어주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학생들과의 라포 형성
- 2학년 김○주는 방학숙제인 일기쓰기를 도와달라고 했다. 그런데 어제 또는 오늘날짜가 아닌 작년 12월 25일의 일기를 쓰는 것이었 다. 지난 날짜의 일기를 쓰며 김○주는 지난 날짜지만 ‘오늘은~’ 이 라고 써야한다고 말을 했다. 밀린 일기를 쓰는 방법을 말하는걸 보 니 너무 귀여웠다.

★ 3일차 실습을 하면서 처음에는 서로 서먹했는데 이제는 학생들과 친해진 것 같고, 대화를 나누다 보니 학생들의 특성도 조금씩 파악되는 것 같다.


Supervision
(실습지도자 의견)
(★실습지도자 의견은 반드시 수기로 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2020년 제2학기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실 습 기 관기관명주 소☎실습지도자실 습 기 간2020 . 8 . 29 . ~ 2020 . 9 . 27 . 10 일간 총 80 시간실습지도교수분반실 습 생 명☎ 전 공*******************실습생 출근부□ 성명 : □ 긴급연락처 : NO월 일출근시간퇴근시간실습누적시간실습생확인실습지도자확인지각, 조퇴, 결근여부사유18월29일09:0018:008시간28월30일09:0018:0016시간39월5일09:0018:0024시간49월6일09:0018:0032시간59월12일09:0018:0040

  • 서대문장애인복지관 아동청년팀 실습중간평가서
  • 습 수료식 실시,실습일정 및 과정 평가 향후 개선과제 논의실습일정 및 과정평가 향후 개선과제를 논의하면서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개선점을 스스로 파악한다.3.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저는 실습사전과제, 기관분석보고서 등을 기한 내에 제출하려고 노력하였다. 실습에 임하면서 지각을 하지 않기 위해 15~20분 정도 미리 도착하여 준비된 실습생으로서 능동적으로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였다. 또한 실습일지를 밀리거나 제시된 과제를 끝내

  • [사회봉사]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실습일지
  • 사회복지실습 평가 계획 및 평가지와 학습계획서에 대한 사항은 수정해야하는지, 아니면 그대로 해도 무방할지 궁금합니다. 실습지도자 의견 :사회복지실습 평가 계획 및 평가지는 개인이 정한 실습목표이므로 수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단지 작성기술에 대한 조언은 차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실습지도자기관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실습일지 성명 : 200 년 6 월 26 일 수요일출근시간 : 7:40퇴근시간: 18:00(계획된)실습일

  • 에덴 장애인 종합복지관 실습 일정
  •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실 습 내 용프로그램 계획서실습일정미니화분 만들기실내활동전시회코스체력장테마지역탐방항공우주 박물관실습일지 및 관찰일지소감실 습 일 정일 자실 습 내 용비고2010. 1. 5(월)■ 오리엔테이션13:00-14:00 실습일정 소개 및 계절학교 안내14:00-15:00 복지관 라운딩 및 계절학교 프로그램 회의2010. 1.11(월)-1.15(금)■ 행정문서 작성교육 및 지도- 문서작성법, 공문서작성법, 일지작성법, 일지작성법■ 19기 다솜학교

  • 사회복지현장실습이 사회복지전공학생들의 의식에 미치는영향00
  • 습기관 분위기에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매일의 실습일정을 완수한 후에는 실습일지를 기록하여 실습지도자에게 날인을 받고 실습일정 중 미흡한 점이나 다음날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지도조언을 받고 실습을 마무리 한다.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섭외는 개강 전에 미리 실습기관에 방문하거나, 실습하고자 하는 기관을 방문하기 전 전화로 실습담당자와 방문에 대한 약속을 기관의 일정에 맞추어 정한다. (총 120시간을 채워야 하므로 개강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