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관리, 물류관리] CJ GLS와 물류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 업 개 요
■CJ GLS 채택 이유
■CJ GLS의 물 류 서 비 스
■물류서비스 효과
■Lesson Learned
■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 기 업 개 요
상품의 가치 안에 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을 인식한 CJ GLS (과거 제일제당 물류부문)는 물류의 자동화, 정보화와 더불어 물류전문인력의 양성 등 물류혁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국내 최초의 EDI 도입, 식품업계 최초의 상물(商物) 분리, 제조업체 최초의 전국 단일 콜 센터 운영, 국내 최초의 광역센터 운영 등 한국 물류분야에서 표준화ㆍ정보화ㆍ전문화를 주도했다.
주문부터 창고관리ㆍ수배송ㆍ반품ㆍ물류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체 물류 역량을 고루 갖춘 국내 최고의 물류 전문 집단으로 평가 받는 CJ GLS는 98년 3월 국제적인 물류 전문회사를 지향하는 선진 물류회사로 출범하였다. 현재 CJ GLS는 한국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물류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범 3년 동안 매년 30 ~ 40%씩 성장해왔으며, 1998년 독립법인 설립과 동시에 물류 대행과 물류 컨설팅 사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대외영업을 개시, 기업 물류 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한 CJ GLS는 99년 국제물류사업에 진출한 바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발달과 유통시장의 변화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99년 11월부터는 택배사업을 전개해왔다. 98년 출범부터 물류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며 사업방향을 수립한 2000년까지의 사업 도입기를 거친 CJ GLS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의 기간을 본격적인 사업 성장기로 보고 있다. 이 5년간을 CJ GLS는 기존 사업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물류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간으로 삼고 있다. CJ GLS는 그 동안 쌓아온 물류 경험과 ONLY-ONE정신을 바탕으로 꾸준히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일의 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CJ GLS 전략
  • 물류 서비스 범위1998년 3월 CJ GLS 설립후 기업 물류 서비스에 중심을 둔 B2B 사업 본격적 전개200개의 고객, 3000개의 소매점으로 배송식품, 잡화, 제약 부분에서 국내 최고의 역량 보유총 시장 점유율 : 살충제 90% 배터리 70% 전자저울 70% 식품 10% 의약품 10%기본적인 물류서비스 : 보관, 재고관리, 수송, 거래처 납품대행, 화물추적부가서비스 : 물류시설 운영대행, 포장 및 가공작업, 주문처리 대행, 도매물류서비스, 반품200여개의 고객사와 공급업체와의

  • CJ GLS 물류 시스템
  • 시스템, 네트워크 등을 통합해 왔으며, 국내 최대의 택배인프라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양사는 6월 27일부터 28일 양일간 새로운 통합 택배 출범을 기념하는 통합 비전 선포식을 가졌으며 새로운 비전은 ‘마음 그 이상의 서비스로 즐거움을 주는 드림메신저 CJ택배’로 정했다.공동 수송서비스배송서비스물류 컨설팅서비스구매대행서비스3PL 물류서비스유통가공서비스창고운영관리Ⅱ. CJ GLS 소개

  • CJ GLS 인적자원관리 CJ GLS 기업개요 CJ GLS 기업 현황 CJ GLS 기업 문화
  • CJ GLSHuman Resource Management목차기업 개요기업 현황기업 문화모집과 선발인재상주요 직무채용 시스템채용 절차직무분석 및 설계구성원 참여관리인사제도승진시스템성과주의 인사제도임금관리임금체계인센티브인적자원개발복리후생기업 개요기업 현황CJ GLS는 1998년 3자물류사업을 시작으로 포워딩, 택배 사업에 진출한 이래 지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다. 광범위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상 항공운송, 벌크, 프로젝트 카고

  • CJ 대한통운 서비스마케팅 전략
  • 접점의 서비스관리에 있어서 CJ대한통운은 관리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근래에 택배기사를 가장한 강력범죄가 자주 발생하면서 택배기사에 대한 무차별적인 경계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CJ는 고객의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안심 서비스를 통하여 택배기사의 연락처와 신상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재해 놓는다. 또한 고객과의 대면 시 불친절한 태도를 근절하기 위해 택배기사들에게 매주 월요일 각 터미널마다 친절 서비스를 교육하고 있다.

  • [물류] 제3자 물류의 이론적 고찰과 발전 방향에 관한 사례연구
  • 물류전문업체 - CJ GLS 394.2.1 일반사항 394.2.2 주요 서비스 형태 404.2.3 고객 서비스 전략 414.2.4 문제점 및 대안 424.3 제3자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434.3.1 제3자 물류 발전방향 434.3.2 제3자 물류 육성방안 47제5장 결 론5.1 결과요약과 시사점 535.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5참고문헌 56표 목 차(표 2.1) 외주물류와 제3자 물류의 비교 5(표 2.2) 제3자 물류의 기대효과 13(표 2.3) 화주와 제3자 물류업체간 공급체인 구축을 위한 잠재적 위험 1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