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ⅰ. 여성마케팅 선정동기
ⅱ. 발표 주제



Ⅱ. 본론

ⅰ. 여성마케팅 현황
ⅱ. 여러 가지 사례들



Ⅲ. 결론

ⅰ. 요약 및 정리
ⅱ. 향후 마케팅 활용 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여성 마케팅 선정동기

최근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활발해 짐에 따라 여성고객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많은 기업들이 이들을 겨냥해 많은 상품을 내놓고 있다.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물건을 구매할 때 꼼꼼히 따져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여성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하고 싶어 하고 제품의 특성에 맞게 물건을 사려고 한다. 또한 최근 주요 백화점 고객수와 구매 액을 보면 여성의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한다.

여성마케팅을 하고 있는 곳은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이 나타나있다. 신제품이 나오면 평가를 받기위해서 기업들은 ‘여대’ 앞에서 홍보활동을 많이 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STARBUCKS의 경우도 1호점을 ‘이화여대’ 앞에 만들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점들로 보아 우리는 여성 마케팅이 무엇이고 어떠한 여성을 겨냥해서 만든 사례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찾아보려고 한다.


2. 발표 주제

여성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여성들을 세분화 시켜서 일반적인 여성들, 알파걸, 주부들을 겨냥한 마케팅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여성들 주요 타깃 고객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은 한정적이며,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게 스킨푸드의 제품을 재구매하도록 지속적인 차별성을 제공해야 하는 것도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④ 사회적 고정관념 저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좋지 않을 것이라는 사회적 통념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⑤ 정보 온라인 상에서의 정보는 제대로 이용하면 약이 될 수도 있

  • [마케팅조사] 화장품 유통경로별 소비자 특성 및 구매특성에 관한 조사
  • 마케팅 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특히 시장 개 방에 따른 국재 경쟁력 제고방안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명희, 이은실. (2003). 화장품 구매성향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2)심상민, 최순화. (2002. 5). 뷰티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Issue Paper통계청. (2004. 2). 2003년 12월 및 연간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통계청. (2003. 6). 2002년 4/4분기 및 연간 전자상거래 통계조사 결과통계청. (2003.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마케팅 강화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유통업계에서는 독보적으로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TV, 신문, 라디오, 잡지, 옥외, 케이블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친근하고 경쾌한 광고분위기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고 2002년 유준상, 김현수를 기용하여 코믹하게 제작한 ‘에어컨-오페라’편은 큰 인기를 끌면서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타기도 했다. 공격적인 광고로 하이마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및 호감도도 급상승하였다. 광고 조사에 따르면 하

  • 문학과 문화 레포트
  • 여성들의 눈과 감성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여성의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말과 2시간짜리 패션쇼를 보는 듯 하다는 말 등 많은 조롱 섞인 이야기들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이 영화는 개인적으로 참 재미가 있다. 나 역시 이 영화를 좋아한다. 영화도 좋고 뉴욕도 좋고 아름다운 옷이 좋고 아무튼 나는 좋다. 그러나 이 영화가 대작 수작이라고 물으면 아마 망설이지 않고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왜 그렇게 되는 걸까? 이 레포트를 쓰기위해 생

  • [독후감] “ HP CEO 칼리 피오리나“ 를 읽고
  • 여성으로써의 특징일수도있는 섬세함이나 친밀함, 가족 같은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면, 원만하지 못했던 직원들 간의 관계를 보완해 나갈 수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든다.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남성 권위적 풍토가 남아 있어, 여성CEO들에겐 불리한 사회적환경일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여성들도 사회참여도가 높고 , 주 소비자 층도 주로 여성이기 때문에 이런 여성을 주 고객으로한 마케팅이나 사업엔 특유의 여성 CEO로서의 섬세함이 더 회사의 이미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