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연구계획서] 외식업체에서 쿠폰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Ⅱ. 이론적 고찰
1. 쿠폰의 정의 및 목적
2. 쿠폰의 종류
3. 쿠폰의 장 ․ 단점
4. 쿠폰에 대한 소비자 반응요인 및 효과
5. 쿠폰사용의 증가 이유



Ⅲ.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1. 연구의 모형
2. 가설 설정



Ⅳ. 분석 방법
1. 표본의 설계
2. 실증 분석



설문지
본문내용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사회전반의 급속한 성장과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 기업들의 제품은 점점 전문화, 세분화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각 기업들간의 기술 수준이 대체로 비슷하고 평준화됨에 따라 그 결과 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으로 돌입함으로써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이 요구되어지고 있다. 즉 과열경쟁시장에서 좀 더 효율성 있고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이 모색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필두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판매촉진의 일환인 쿠폰이 부상하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쿠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1997년 말 IMF 이후 국내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은 ‘가격 지향적 구매’로 변화하였다. 이렇게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쿠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현상은 불경기 또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는 시기일수록 쿠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최근에는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뿐만 아니라 한식당이나 퓨전 레스토랑 같은 대다수의 외식업체에서 쿠폰도입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 판매촉진의 효율적인 계획 및 집행을 위하여 판매 촉진 유형에 따라 판촉효과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또는 국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어떤 촉진방식이 효과적인가 등 판매촉진의 효과적인 측면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가 미비한 상태이다. 판매촉진의 중요한 수단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쿠폰은 이러한 이유로 앞으로 본격적으로 연구되어 실무에서 적극적으로 이용되리라 본다. 또한, 쿠폰이용성향이 높은 소비자들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면 이들에게 마케팅 노력을 집중하여 보다 초점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수립이 가능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

  • [미용경영] 미용실의 마케팅 성공전략
  • 경영하는 것이 꿈이기 때문에 얼마간은 더 미용실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는 오랫동안 지속되지는 못할 것이며, 미용인의 숫자감소와 대형업체의 시장 잠식으로 인해 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영세업체 이외에는 경쟁력을 잃어 문을 닫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증가세를 유지 할 것이지만 그 후에는 정체기를 거쳐 감소세로 돌아 설 것으로 예상된다.② 규모의 평준화숫자는 많지만 원장을 포함하여 2명 이하의 미용실이 80%가

  • [21세기 백화점 경쟁전략] 21세기 백화점 경쟁 전략
  • 경영환경은, 변화하는 속도의 급진성과 이에 따른 예측불가능성 그리고 파급효과가 극심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서 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관리로 접근하지 않으면 살아남기가 어렵다. 김 근,ꡒ유통업의 관리회계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ꡓ,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7. p.1.생산과 소비를 매개하는 유통업은 타 업종에 비해 사회․문화․경제․소비자 등 다양한 환경요인들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업체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기업별/직종별)▣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2. 자기소개서(경영/금융결제원/신입)3.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4.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경력)5. 자기소개서(고려해운/해운수출입/신입)6.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7.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9. 자기소개서(대우건설/도로시공/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