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CNS 지식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G CNS 지식경영 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LG CNS 기업소개
Ⅱ. 본론
1. LG CNS의 지식경영 추진 배경
2. LG CNS의 지식경영시스템 발전 과정
3. LG CNS의 지식경영 시스템
4. LG CNS의 지식경영 도입 효과
5. 지식경영에 대한 평가
Ⅲ. 결론
1. LG CNS의 지식경영의 한계와 대안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LG CNS 지식경영 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
지식경영이란, 지식활동관리를 통해 조직 내부와 외부의 지식자산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여 제품 리더십, 운영 탁월성, 고객밀집을 실현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수단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우리 조가 현대의 여러 가지 많은 경영방식 중에서 지식경영의 사례를 조사하게 되는 이유는 지식경영이 새로운 기업환경하의 경영 패러다임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환경의 유기체인 기업이 지속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생존전략으로서의 중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즉, 이미 새롭게 도래한 E-비즈니스 환경은 인터넷, 언론매체 등으로 인한 정보화의 도래로 경쟁이 과거보다 훨씬 치열해졌으며, 엄청난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외부환경 요인의 불확실성 또한 과거보다 크게 증폭되었기 때문에 기업경쟁력의 원천을 정보기술과 창의력에 바탕을 둔 조직 구성원이 확보하고 있는 지식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지식경영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LG-CNS는 지식경영을 가장 먼저 수용하여 국내 지식경영의 선두주자가 되어 지식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여 가시적인 효과를 입증하였고, 국내 지식경영의 베스트 프랙티스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지식경영을 하고 있는 수많은 회사들 중에서 LG-CNS를 선정하여 조사하였다.
- 참고문헌
-
1) 김상수, 김용우(2000), 「지식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2) 요거시 말흐트라, 김성희(2001), LG CNS 지식관리센터, 「e-지식경영」, 물푸레
3) 오해진, 「기업 문화를 바꿔야 지식경영이 산다」, 21세기 북스
4) LG CNS http://www.lgcns.com
5) Network Times 2001년 1월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