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과 블루오션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캐즘
1. 캐즘의 정의
2. 캐즘의 발생원인
3. 캐즘의 사례
1)성공사례
2)실패사례
4. 캐즘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기업이 해당산업에 진출하는 이유
Ⅱ.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의 정의
2. 블루오션 발생의 외부배경
3. 블루오션의 체계화
4. 블루오션의 사례
Ⅲ. 참고목록
- 본문내용
-
Ⅰ. 캐즘
1. 캐즘의 정의
Chasm이란 첨단 기술 제품 또는 혁신 제품의 상품 개발 과정에서, 소수의 혁신적 성향의 소비자들이 지배하는 초기 시장(initiation market)에서 실용주의자들이 지배하는 主流 시장(mainstream market)으로 이행하는 단계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 현상을 말하는 것.
이는 혁신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초기 시장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주류시장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현상을 말한다.
- 참고문헌
-
1. 참고자료
- ‘행정자치부 혁신의 창 38호’에서
- EMH이명형 경영스쿨
- LG 경제연구소
- 삼성 경제연구소
2. 참고사이트
- 매일경제신문(www.mk.co.kr)
- 이데일리 신문(www.edaily.co.kr)
- 각종 검색 포털사이트
3. 참고서적
- 벤처 마케팅, Geoffrey A. Moore/유승삼, 세종서적, 1997
- 벤처 마케팅 완전 개정판,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기원, 세종서적, 2002
-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저
- 토네이도 마케팅 :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영태, 세종서적,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