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초콜릿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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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카카오 초콜릿이란?

2. 시장분석

3. SWOT 분석

4. STP분석

5. PLS분석 및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국내 초콜릿 시장의 문을 연 ‘카카오 초콜릿’
서론
현대에는 많은 트렌드가 있지만 가장 큰 흥행을 이끌어 온 트렌드라면 바로 “웰빙”일 것이다. 그 웰빙의 열풍은 올해에도 계속 되어지고 있다. 웰빙이 미치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이다. 그야말로 모든 업종이 웰빙트렌드를 마케팅으로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웰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먹거리’ 일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먹거리들이 웰빙을 추구하고 있고 많은 소비층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많은 먹거리 중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것이라면 ‘카카오 초콜릿’ 일 것이다. 카카오 초콜릿은 작년에 국내에 출시되어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올해에 들어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서 이 카카오 초콜릿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본론
1. 카카오 초콜릿이란?
초콜릿의 종류는 블랙 초콜릿, 밀크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으로 나누어지는데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초콜릿은 밀크초콜릿으로 카카오보다 다른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으며 우유를 함유하여 부드럽게 만든 것이다. 그래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초콜릿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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