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 HMR(Home Meal Replacement)의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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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푸드 명가
가. 개요
나. 성공 요인
다. 문제점 및 개선 방안

2. 델쿠치나
가. 개요
나. 성공 요인
다.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1. 푸드 명가

가. 개요

푸드 명가는 2001년 1월 사업 시작, 아침 식사배달 위주의 영업을 해왔다. 현재 대전권 6개 지사 설립, 2003년 수도권 지사 및 제 2공장 준공, 2004년 전국지사 개설, 제 3공장 설립 및 배송 망 확충으로 국내시장 선점과 연관사업 진출을 사업 목표로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형태를 취하고 본사에서 생산 각 지사에 배송 한다. 각 지사는 상품을 배송하고 지역 내 회원 모집 및 홍보를 담당한다.
명가 (A, B, C, 플러스, 반찬), (골드, 튼튼, 알뜰, 절약)형, 국 & 찌개, 우리집 국 등 다양한 가격과 메뉴로 구성된 상품이 있다. 이 메뉴를 다시 솔로, 맞벌이 부부, 신세대 주부, 가정, 소규모 사무실로 구분하여 고객에게 적당한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메뉴는 184여 가지의 국, 찌개, 반찬으로 1회에 3~4인분의 분량이 제공되며 S택배 회사와 제휴를 통해 배송시간은 지사배송의 경우 새벽 6시 이전까지 배송 완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천안, 아산, 청주, 대전은 전 지역 배송을 하고 수도권과 서울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 지역에 배송 한다.
국 메뉴는 주 3회 4주 기준이 7만원 선이며 국과 반찬이 함께 배달되는 명가 A형의 경우(국+반찬 4가지) 주 5회 4주 기준 21만원이다. 완전 조리를 원칙으로 하나 고객이 원하면 반 조리 형태도 가능하다. 한달 단위의 메뉴 작성을 하고 일 마다 다른 메뉴를 공급한다. 고객에게 메뉴를 알려주고 대체 식품을 선정하여 고객에게 제한된 선택의 기회를 부여한다.
참고문헌
델쿠치나 : http://www.delcucina.co.kr/
푸드명가 : http://www.foodnt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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