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쿠르트의 구조 개발 -조직 구조와 인력 구조의 문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ABOUT 한국 야쿠르트
1. 구조적 관점
2. 인적자원적 관점
3. 상징적 관점
PROBLEMS & SOLUTIONS
CONCLUSION
본문내용
* 상호 : ㈜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 대표이사 : 양기락 사장

* 매출액 : 9750억 (2006년 기준)

* 인원현황 : 직원 1,688명, 아줌마 13,500명

* 사업영역 : 발효유/우유, 라면, 음류/샘물

* 조직현황 : 15개 지점, 78개 영업소, 585개 영업장, 6공장, 5개 물류소



.
.
1. 구조적 인식틀

영업이 특수한 구조를 갖게 된 이유

* 건강 음료 – ‘매일 먹어야 건강에 좋다’ ‘건강은 주부가 챙긴다.’

* 주부를 활용한 방문 판매를 시작하게 됨.

* 방문 판매와 유통의 공존으로 체계적 관리 필요를 느껴

영업을 구조화 시킴.

* 영업부 내에서 지점 간에는 수평적 구조를 나타내지만,

야쿠르트 아줌마 교육과 관리를 위해 상하 위계적 수직구조를

함께 갖는 형식.

‘식품 사업’ 조직의 구조 비교

C J

* 식품 사업이긴 하지만 사업 영역의
규모가 상당히 큼
* 사업 영역의 확대, 제품 수 증가
등에 따라 사업부제형식을 취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양라면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 한국야쿠르트가 유일했다. 인옥환 수출담당 이사는 당시 내수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한국야쿠르트는 러시아시장에 사활을 걸기로 작심했었다며 위기는 곧 기회라는 각오로 시장조사와 제품개발에 매달렸다고 말했다. 우선 러시아인의 입맛에 맞도록 매운맛을 없앴다. 그래서 수출용도시락은 국물이 말갛다. 또 내수용은 쇠고기 국물 맛뿐이지만 수출용은 닭고기, 돼지고기, 새우, 버섯,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국내시장에서는 판매되지 않

  • [사회복지행정론] 가산, 강남,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행정비교분석
  • 인력관리 측면에서 직무 분석은 이루어지고 있는지, 있다면 기관에서 사용하는 직무 기술서, 직무 명세서가 있습니까? 3. 기관의 조직 구조와 각 부서별의 업무진행방식을 설명해 주십시오. (의사결정방식, 결재라인, 상층과 STAFF의 권한정도에 관하여) 본 기관의 조직 구조에서 오는 장점과 문제점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4. 의사결정 과정에 있어서 직원들의 참여정도는 어느 정도이며, 의견제 시는 어떠한 형태로 되고 있습니까? 그리고 현 의사결정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구조, 과정, 인력, 평가와 보상간의 적합성에 대한 분석( 최근 농심에서 도입된 신인사제도 하에서 이루어지는 인력, 평가, 보상 등의 문제와 기존의 기업 문화, 농심의 전략, 농심의 조직 구조상에 어느 정도의 적합성이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해 보고 심도 깊은 이론적 논의와 조사를 바탕으로 적합성에 대한 나름의 분석한 결과를 티칭 노트에 반영하였습니다.4. Teaching Note 사례를 작성하면서 이론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주제 추가 요망( 이번

  • [무역창업론]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한국은 OECD 12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해있다. 그 이면에는 무역이라는 경제적 부흥요소가 자리 잡고 있다. 무역을 통해 더 많은 후생을 창출하고, 더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다. 이것이 무역을 하는 첫째 이유다. 그리고 무역에 따른 경제적 이익은 고부가가치의 수출이 늘면서 더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전세계의 통합화, 단일화 된 시장에서 무역을 잘 한다는 것은 경제적 이외의 여러 면에서도 국가적인 권력이 강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

  •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개발, 적극적 해외 진출 활동 등으로 이제는 명실상부한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강력한 세계적 브랜드를 구축하였고, 특히 중국에서는 2000년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전중국주요도시소비자조사에서 케익류 중 시장점유율(37.8%), 브랜드구매율(43.2%), 브랜드충성도(91.6%) 등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등 3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오리온은 이 제과 부분에만 사업 영역을 제한시키지 않고 엔터테인먼트사업의 확대를 위해 먹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