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정수 계획법을 사용한 스타벅스 월말 재고 소진을 위한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구축 및 적용 이유
구축/적용 내용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Lesson learned
향후 계획
본문내용
3. 구축/적용 내용
가정

전년도 수요량을 최소수요량으로 설정

올해의 커피시장의 호황에 따른 전년대비 수요증가를 가정

매출이 가장 좋은 상위 5개의 제품으로 한정

유통기한이 오늘까지인 부재료들을 최대한 소진



.
.
5. Lesson learned
정수계획법을 사용한 경영학적 의사 결정

복잡한 현실의 상황을 단순화, 최적에 가까운 대안을 찾을 수 있게 됨.

기업의 합리적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다만 현실적으로 각 품목의 수요예측과 수요조절이 어려움.
참고문헌
* 기업 소개 부분
www.naver.com , www.istarbucks.co.kr

* 음료 제조 매뉴얼 및 수유역점 매출 데이터
-2007년 스타벅스 수유역점 월별 예상 매출액, 스타벅스 코리아
-2007년 Starbucks Partner Learning Journey Guide
-2007년 11월 목표 음료별 ticket수
-2007년 Starbucks coffee master Guide

* 계량적 의사 결정 부분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1&dir_id=110106&eid=WxgPuLXZBhDn08nNGaIhFkNCaWOMkktK&qb=waS89rDoyLm5/Q==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3) 유통전략① 직원교육 : 라떼(LATTE) 법칙스타벅스의 직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단계를 착실하게 이수하면 대학교를 졸업한 자격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다. 고객중심의 가치 실현을 위해 습관적으로 고객중심의 자세를 가지도록 노력해야한다. 스타벅스 훈련교본에는 공백이 많다. “손님이 불만을 제기하면 내 계획은○○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모아야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누리는 안락함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느낌이 90년생들에게 먹힌 것이다.3. 90년생이 온다 내용 비판사실, 이 책을 읽으며 ‘이게 맞나?’ 싶은 부분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90년대에 대해 딱 어떻다고 규정해버린다. 하지만 이러한 규정은 90년대생에 대한 새로운 편견이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법, 독과점규제법 등의 규제법이 시행됨. 4) 1980년대 - 인도의 통제경제가 다소 완화되기 시작함. 해외거주전문경영인에 의한 인수 합병이 활발히 진행되었고 정부주도기업의 민영화 추진. 통신부문의 혁신 과 식량자급을 위한 녹색혁명이 진행 되었고 정부주도의 중화학 공업육성책 으로 자본의 형성도 어느정도 이룩함. 그러나 관료화, 부패, 비효율 등으로 전체인구 40%이상이 절대빈곤 수준에 있음. 5) 1990년대~현재까지 - 개혁과 개방의 도입으로

  • Starbucks(스타벅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경영철학을 들으면서 스타벅스라는 기업에 매료되어 1982년 뉴욕의 대기업을 버리고 점포가 아직 5개 밖에 안 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된다.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참여 하면서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한 그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친화 경영을 하게 해서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올 수 있도록 마케팅 방법을 바꾸었으며 스타벅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법-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감지하는 방법- 웹사이트 내의 각 서비스 별로 평가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는 방법(피드백이 없는 단점)- 웹사이트 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웹의 운영 및 방문 행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웹로그 분석방법감성경영이 최근의 대세-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매장에 은은한 ㅓ피 향과 편안한 음악과 소파(감성경영)8. 성공을 위한 열정을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