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정수계획법을 이용한 스타벅스 수유점의 월말 당일 재고 소진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구축 및 적용 이유
구축/적용 내용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Lesson learned
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주)신세계와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날의 합작투자회사

연혁

1997 9월 10일 (주)에스코 코리아 설립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
2000 (주)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로 상호변경
2003 제8회 한국유통대상 전문점부문 금상 수상
대한민국 베스트스타브랜드 커피숍 부문 베스트스타브랜드 선정(스포츠 서울닷컴)
한경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식음료 부문 1위
2004 제8회 한국유통대상 전문점부문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브랜드올림픽 커피전문점부문 수퍼 브랜드 수상(산업자원부, 산업정책연구원)
웹 어워드 비즈니스/경제부문 7위
2006 연간 매출액 1,000억원 돌파
‘2006 브랜드올림픽’ 커피전문점부문 수퍼 브랜드 4년 연속 선정(산업정책연구원)
웹 어워드 2006 대기업 일반부문 우수상 수상
2007 ‘2007 한국브랜드파워’커피전문점부문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4월 스타벅스 200호 매장 오픈(이태원 입구점)

1. 기업소개

스타벅스 수유역점 (104호점)

서울시 강북구 번동에 위치
강북 지역의 9개의 스타벅스 중
대학로점 다음, 2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
유동 인구가 많은 노원, 도봉, 강북구 지역
에서 타 대표 경쟁사 없이 영업중.


2. 구축 및 적용 이유

구축 전 상황


스타벅스 코리아의 전 매장은 매 월말에 재고 조사를 실시한다.
커피를 만드는데 필요한 부 재료들의 유통 기한은 그리 장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월말 재고 실시하는 날과 맞아떨어질 수 있다.
11월 30일, 스타벅스 수유점은 유통 기한이 그날 마감까지인 부재료들을 가지고 영업을 해야 한다.


“ 어차피 오늘 다 폐기해 버릴 부 재료들이라면
이것들을 가지고 어떤 음료를, 어떤 싸이즈로 팔아야
재고를 최대 소진하면서 최상의 매출을 낼 수 있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모아야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누리는 안락함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느낌이 90년생들에게 먹힌 것이다.3. 90년생이 온다 내용 비판사실, 이 책을 읽으며 ‘이게 맞나?’ 싶은 부분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90년대에 대해 딱 어떻다고 규정해버린다. 하지만 이러한 규정은 90년대생에 대한 새로운 편견이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경영을 위한 더 한층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은 중요한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공기업혁신평가 등에서 윤리경영과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를 도입하면서 공기업등은 정도와 준법경영, 그리고 사회적 기여를 핵심 경영이념 중의 일부로 채택해 나가고 있다.최근에는 벤처기업들까지도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헌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일부 벤처기업들이 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이용자수에 대한 통계가 부정확하며 상당한 거품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아직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인터넷 이용자의 정확한 정의나 측정 방법론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데 일차적인 원인이 있으나, 인터넷 접속서비스 업체(ISP)간의 가입자수 경쟁 등 관련 산업의 이해관계로 실제보다 다소 부풀려진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매년 전세계 컴퓨터 관련 통계를 발표하고 있는 Computer Industry Almanac社에 따르면 매주 인터넷 사용(Weekly User)이라는 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이용 시 고객에게 되돌려주어 현금으로 사용하게 하거나 서비스제공, 사은품증정, 특별이벤트 행사를 할 수 있는 최첨단 고객관리기법이다. 2. 등장 배경 및 Origin⊙ 가격 파괴의 성공은 박리다매, 즉 이윤은 적지만 많은 사람이 구매함으로써 가능하다. 다매를 유도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포인트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데, 회원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마케팅과 일맥상통하는 기법이다.⊙ 소비자들의 지불 수단의 변화에 대해 점포 경영자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법에 많은 문제가 있다. 개발계획에 있어 개발손실은 개발이익 보다 적게 또는 상쇄되도록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개발이익(開發利益) 도시계획도로철도수도 등 공공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주변의 지가(地價)가 현저히 상승했을 경우, 그 지가상승으로 생기는 이익 부분. 이것을 기업(起業)이익이라고도 하는데, 이 개발이익은 토지소유자의 불로소득(不勞所得)이므로 사회에 환원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미이용지세(未利用地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