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가. 기업소개
3) 비타500 소개
가. 특성
나. 종류
다. 탄생배경
라. 매출액
마. 시장점유율
4) 기존 마케팅 전략
가. 3C
나. SWOT
다. STP
라. 4P
2.본론
1) 새로운 마케팅전략
가. 3C
나. SWOT
다. STP
라. 4P
마. 목표 매출액
3. 결론
4. 출처
- 본문내용
-
1. 서론
1) 선정동기
처음 우리의 제품선정 기준은 현재 업계에서 잘 나가고 있는 상품이었다. 마케팅에서 실패한 상품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전략을 짜는 것은 자칫 방향이 어긋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의 관심 상품 중 현재 시장 점유율이 높은 상품을 선택한 것이 “비타500” 이다. 비타500이 박카스를 제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앞으로 비타500이 음료 시장에서 확고하게 입지를 굳힐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가에 대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것으로 마무리 짓겠다.
2) 기업소개
가. 기업소개
1963년 광동제약사를 창업하여 1973년 광동제약(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거북표 우황청심원 제조 허가를 획득하였다. 1975년 서울신약, 1978년 환이제약, 1981년 개풍양행을 인수하였고, 1987년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89년 기업공개를 실시하고 상장기업이 되었다. 1992년 송탄 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KGMP : 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공장 준공, 1993년 송탄 공장이 KGMP 적격업체로 지정되었다.
한방 과학화를 기업이념으로 하며, 주요 사업은 ①의약품 제조·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②인삼제품 제조·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③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④식품 제조·판매업 ⑤생약 가공·판매업 ⑥가정용 기기, 기구, 장비 제조·판매업 ⑦통신, 정보처리, 기타 컴퓨터 운용 관련업 ⑧부동산 매매·임대업 등이다. 주력제품은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며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해왔다.
1996년 미국 조지타운대학교와 말라리아 백신개발에 공동 참여 협약 체결로 전세계 판권을 취득하였고, 1997년 동 대학으로부터 면역결핍성 질환 등 예방·치료 개발 사업 동참 및 전세계 판매권을 확보하였으며, 미국 아돌로사와 항과동통제 국내 독점생산 판매권을 확보하였다.
- 참고문헌
-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광동제약 http://www.ekdp.com/
http://www.branddb.or.kr/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
마케팅 플랜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
2007/12/6
마케팅원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