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
2.SWOT 분석
3. 환경분석
- 본문내용
-
1.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1)소개 및 사업 현황
[탄생]
배고픔에 허덕이는 사람이 많던 1960년대. 삼양식품의 창업자 전윤중 회장은 남대문 시장을 지나다 꿀꿀이죽을 사먹으려 늘어선 줄을 보고 국내 식량난 해결이 시급하다고 판단, 평소 일본을 드나들며 보았던 라면을 국내 생산 하기로 결정한다. 1963년 9월 15일 정부로부터 국민보건향상과 식량자원개발이라는 과제를 내걸고 자금 지원을 받아 일본 명성식품으로부터 2대의 기계를 도입하여 삼양라면이 탄생하게 된다.
하지만 탄생 이후 3년간은 고난의 길을 걸었다. 왜냐하면 곡식위주의 생활을 하던 우리 나라 사람들은 들어보지도 못했던 라면이란 제품이 나오자 라면의 ‘면’을 무슨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하려 하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아무리 광고를 하여도 판매가 되지 않자 삼양식품은 캠페인 성격의 직접시식을 실시하였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꺼려하던 사람들도 직접 맛을 보고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맛의 매력에 빠져 라면 맛의 메아리는 국민의 입과 귀를 통하여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게 된다. 그러면서 1966년 11월에는 240만 봉지, 1969년에는 1천 5백만 봉지로 급격한 신장을 보이고 초창기의 매출액 대비 무려 300배에 달하는 경이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
[10원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40여년의 세월]
자료평가
- 좋아요~~~~~~~~~~~~~~~~~~~~~~~~~~~~~~~~
- 48767***
(2020.11.20 21:02:49)
- 좋아요 자료 감사합니다
- 63514***
(2019.12.02 02:12: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삼양라면 마케팅 사례 연구
- [삼양라면][삼양][라면][삼양라면 포장디자인][삼양라면 현황][삼양라면 광고메세지][향후 삼양라면 대안]삼양라면의 포장디자인, 삼양라면의 현황, 삼양라면의 광고메세지, 향후 삼양라면의 대안 분석
- 빙그레 `뉴면` 사례연구
-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