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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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
2.SWOT 분석
3. 환경분석
본문내용
1.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1)소개 및 사업 현황
[탄생]
배고픔에 허덕이는 사람이 많던 1960년대. 삼양식품의 창업자 전윤중 회장은 남대문 시장을 지나다 꿀꿀이죽을 사먹으려 늘어선 줄을 보고 국내 식량난 해결이 시급하다고 판단, 평소 일본을 드나들며 보았던 라면을 국내 생산 하기로 결정한다. 1963년 9월 15일 정부로부터 국민보건향상과 식량자원개발이라는 과제를 내걸고 자금 지원을 받아 일본 명성식품으로부터 2대의 기계를 도입하여 삼양라면이 탄생하게 된다.
하지만 탄생 이후 3년간은 고난의 길을 걸었다. 왜냐하면 곡식위주의 생활을 하던 우리 나라 사람들은 들어보지도 못했던 라면이란 제품이 나오자 라면의 ‘면’을 무슨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하려 하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아무리 광고를 하여도 판매가 되지 않자 삼양식품은 캠페인 성격의 직접시식을 실시하였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꺼려하던 사람들도 직접 맛을 보고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맛의 매력에 빠져 라면 맛의 메아리는 국민의 입과 귀를 통하여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게 된다. 그러면서 1966년 11월에는 240만 봉지, 1969년에는 1천 5백만 봉지로 급격한 신장을 보이고 초창기의 매출액 대비 무려 300배에 달하는 경이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

[10원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40여년의 세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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