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보건) 교육론] 출산 후 산모들을 위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 단 원 명
2. 소 단 원 명
3. 단원 설정의 이유
4. 단원 학습의 목표
5. 단원 학습 지도시 유의 사항
6. 단원 학습 계획
7. 본시의 수업 계획안


산욕기의 몸의 변화
1. 자궁의 변화
2. 유방과 유선의 변화
3. 출산 후 골반의 변화
4.질과 질 출구의 변화
5.요로의 변화
6.호르몬의 변화
본문내용
1차시 학습지도안
(산후조리시 몸의 변화)

1. 대 단 원 명
제 3장 산후조리 시 신체의 변화와 대처법

2. 소 단 원 명
1. 출산 후 몸의 변화와 대처법 (내용 개발한 부분)
2. 출산 후 걸릴 수 있는 질병
3. 출산 후 건강 검진
4. 출산 후 부부 관계

3. 단원 설정의 이유
- 산후의 신체의 변화를 알고 그에 대처하여 출산 이전의 건강 상태를 회복하기 위함이다.

4. 단원 학습의 목표
- 이해면 : 출산 후 신체변화와 그에 대한 대처법을 말할 수 있다.
- 태도면 : 출산 이전의 건강상태에 이르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아본다.
- 기능면 : 출산 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이해함으로써 출산 이전의 건강 상태를 회복하기 위한 필수적인 건강지식을 습득한다.

5. 단원 학습 지도시 유의 사항
1. 모든 대상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2. 설문지나 질문을 통해서 산모들이 제대로 이해하는지를 살핀다.
3. 수업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실 예를 보여주고 시범을 보인다.
4. 질문, 설명의 비율을 적절히 하여 즐겁지만 긴장된 수업 태도를 가지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 가정학]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학습지도안
  • 후 가장 힘들었던 점은 ‘학교 또는 주변 사람들이 임신 사실을 알게 될까봐 두려웠다’였고 이어 ‘학업을 계속 할 수 없어 두려웠다’는 점을 2순위로 꼽아 청소년 미혼모의 교육권과 인권이 위협받고 있음을 시사했다. 홍순혜 서울여자대학교 교수는 7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청소년 미혼모의 교육권 보장 실태 조사 토론회 발제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홍 교수는 청소년의 임신 및 출산에 대한 학교 현장의 태도와 관련해 “교사를 통한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교육인사행정의 한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이는 교육영역에 있어서 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전국 교원임용후보명부 등재 미발령교사 완전발령추진위원회’ 특별법 제정 논란, 초등교원 임용대란 등이 이러한 사례에 속한다. 또한 교육인사행정은 교사 1인당 학생 수와 교사의 수업량 그리고 업무량의 수준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계획 및 추정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떠안게 되는 부담은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육과정이 표방하는 핵심 아이디어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다.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종전의 우리 교육이 지나치게 교사, 교과 내용 중심으로 이루어져 온 데 대한 일종의 반성(反省)으로서, 학습자의 다양한 요구를 무시한 채 획일적으로 적용되어 온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능력, 적성, 흥미, 진로 등이 고려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이 연구는 제7차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 제고를 모색하기 위한 연구의 하나로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교육 + 비형식적 교육.표면적 교육과정 + 잠재적 교육과정. (가정,학교, 사회)◇ L= 행동의 변화 - 내적인 변화;지식,도덕,인격,가치관- 외적인 변화;행동,습관. ※교육과 훈련의 비교(R.S.Peter) 교 육훈 련가치지향적 활동 ○가치중립적 활동 ○,×인간신년체계의 변화제한된 특수기술의 연마전인적인 변화일부의 변화지적이고 창의적인 참여단순한 기계적 학습2) 어원①동양; 피교육자의 타고난 잠재가능성을 순조롭게 기른다(敎 育)엄격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