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한국 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리포트 -원더걸스, 소녀시대, FT아일랜드, V.O.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음반의 생산
1) 멤버 영입 및 트레이닝
2) Star Making(미디어 마케팅 전략)
3) 음반 발매

2. 미디어를 통한 활동
1) 공연 및 음악적 활동
2) 음악관련 프로그램
3) 예능 및 기타 프로그램
4) 외부 행사 및 개인 활동
5) 해외 진출 관련

3. 수용자의 소비 시스템
1) 음반 판매량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2) 대표적 팬클럽의 활동 사항
3) 기본 팬 층의 특징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하나의 음반이 릴리즈되어 성공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일까? 이러한 작은 의문에서 출발한 자료 조사는 가수의 꿈을 위해 혹독한 트레이닝과정을 거치고 있는 연습생에서부터, 거대한 미디어 산업 구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접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평소에 미쳐 생각해 보지 못했던 거대한 음반산업의 구조와 그 소비과정에 대한 조사를 하였다. 이를 위해 최근 한국 가요계에서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4개의 그룹-원더걸스, 소녀시대, V.O.S, FT아일랜드-을 분석하기로 하였다.


2. 본론

1. 음반의 생산
앨범이 발매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데뷔할 가수를 영입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작한다. 어느 정도 트레이닝이 된 후, 각기 스타일에 맞춰 컨셉이 정해지고 그 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나오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거쳐진 후에 비로소 음반이 발매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1) 멤버 영입 및 트레이닝

■ 원더걸스
참고문헌
한국 음악 산업 협회 http://www.miak.or.kr/
한터 정보 시스템 http://www.hanteo.com/
JYP엔터테인먼트 http://www.jype.com/
SM엔터테인먼트 http://www.smtown.com/
엠넷미디어 http://www.cjmnetmedia.com/
기타 각종 보도자료 및 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형성과 아이돌에 관해
  • 대중 스타에게 열광하는 청소년 - 박용천청소년과 대중스타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청소년의 대중스타 관련 인식 및 실태 분석청소년 대중스타 수용의 문제점과 대책목 차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의의 3. 용어 정의 4. 연구 방법 Ⅱ. 연구 1 1. 연예인을 바라보는 성인과 청소년의 시각차이 Ⅲ. 연구 2 1. 미니홈피의 사진들 2.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건사고 3. 기획사와 스타의 이미지 관리 Ⅳ. 연구 3 Ⅴ. 결론 Ⅵ. 연구의 한

  • [미디어 경제학]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본 `한류 아이돌 산업` 분석
  • 음악프로가 아닌 공중파 예능에 자주 출연하는 것 역시 하나의 예라고 볼 수 있다. 세 번째로, 해외에서의 한국 가수들의 지속적인 광고노출, 대중매체의 기사화, 초청에 의한 공연 등은 한국가수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친밀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만듦으로서 해외 대중들로 하여금 한국 대중음악에 조금 더 관심을 그림 4 한국 대중음악 이용의향가질 수 있도록 한다. 출처-한류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종합조사연구실제로 중국, 일본, 베트남,

  • 이야기의 음악 지역적 내러티브 음악 스토리텔렝 이야기의 음악 지역적 내러티브
  • 대중을 대상으로 한 문화가 등장하게 되었다. 대중문화의 등장은 문화의 성격을 그 이전과 크게 구분 짓는 변화였다.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문화는 시장의 크기를 키웠고 문화의 산업화를 가능하게 했다. 음악은 본질상 유형체가 아닌 무형체다. 무형체는 물리적 제한을 크게 받지 않고도 대중이 누릴 수 있다. 복제기술이 발달하기 전, 인류의 음악소비 방법은 무형체로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무형의 음악을 음반 등 미디어 형태

  • 한류의 정의와 영향력 조사 및 소녀시대를 통한 한류문화 발전과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 소녀시대는 물론 2PM, 2AM, 미쓰에이, 씨앤블루, FT아일랜드 등 한국 아이돌그룹 대부분이 활동 정도에 따른 차이가 있을 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심지어 국내에서는 다소 인지도가 떨어지는 걸그룹 햄(HAM)조차 몽골에서의 호감도는 상당하다고 한다.한국 아이돌 그룹의 성공요인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다양한 문화를 녹여내는 융합력이다. 즉, 서구음악을 동양적으로 세련되게 소화함으로써 해외에서도 거부감 없이 수용할 수 있다는

  • 한류 속의 K-pop K팝 성공사례와 경제적 효과
  • 음악의 강국에서 조회수가 급증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미국의 부상이 주목된다. 미국은 지난해 K-POP 동영상을 약 2억4000만 번 조회했는데, 2010년(9400만 번)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실제 미국은 K-POP의 주요 소비국으로 서서히 떠오르는 중이다. 2009년 미국에 진출한 원더걸스가 빌보드 싱글차트 76위에 오르면서 주목도를 높였고, 지난해엔 소녀시대가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가 작곡한 더 보이즈(The Boys)를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