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성적소구과 성적소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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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성적소구의 정의 및 유형
3. 성적소구 광고 표현
4. 성적소구 광고의 현황
(성적소구 광고의 과거와 현재)
5. 성적소구 광고 분석
6. 결론
(성적소구 광고의 미래)
본문내용
1. 서론
광고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성적 소구는 지금까지의 많은 사회적 비난과 그 설득적 효과에 대한 확실한 실증적 연구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노출빈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이러한 성적 소구의 역기능에 대한 우려와 규제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특정한 목적만을 위하여 표현 자체가 저속하고 저급한 코드로 표상 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남녀 차별적 시각으로 여성자체를 성적으로 상품화한 듯한 노골적인 광고표현은 점차 늘어가는 경향이 있고, 바로 이러한 점은 윤리적 차원에서도 재고의 여지가 있다. 하지만, 성적 소구는 메시지의 차별화를 가능하게하고, 수용한(소비자)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매우 효과적인 소구이다.


2. 성적소구의 정의 밎 유형
(1) 성적소구(sex appeal)의 정의
- 성적 소구(sex appeal)는 성적 자극(sexual stimuli)으로 소비자 반응을 유도하려는 것.
- Kotler가 분류한 세유형의 소구방법
① 이성적 소구(rational appeals)
② 감정적 소구(emotional appeals)
③ 도덕적 소구(moral appeals)
→ 성적소구는 감정적 소구(emotional appeals)에 속한다.
(2) 성적소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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