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방법론] G.L.C.를 응용한 창의적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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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프로그램 동기
2. 프로그램 목적 및 의도

Ⅱ. 본론
1. 전체 제반사항(상황설정) 계획
(1) 상황설정
1) 대 상
2) 상 황
3) 주제 및 성구
4) 내용 및 유형
5) 전체 계획
2. 프로그램 계획안
(1) 프로그램 소개
1) 개요
2) 시상(보상제도), 준비사항
3) 일정(5주 ‘주 안에 우린 하나’일정)
4) 프로그램소개(센터 안내)

Ⅲ. 결론
1. 프로그램 이점 및 효과
2. 프로그램의 한계점
3. 프로그램에 대한 제언 및 결론
본문내용
프로그램 주제(제목) : ‘주 안에 우린 하나’

Ⅰ. 서론
1. 프로그램 동기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심전심으로 통한다.’는 말을 하곤 한다. 여기서 ‘이심전심’이라는 말은 ‘마음과 마음으로 서로 뜻이 통한다.’는 뜻이다. 이렇게 서로 뜻과 말이 통하는 것을 통해 사람들은 상대방이 나에게 어떤 마음과 태도로 나를 대하고 있는지 알게 된다. 바로 이런 것들을 통해서 사람들은 “관계”라는 것을 맺으며 서로 더불어 살아간다. 여기서 사전에 나와 있는 관계의 뜻을 보면, 관계란 ‘둘 이상의 사람, 사물, 현상 등이 서로 관련을 맺는 것’이라고 말한다. 서로 관계를 맺되, 이렇게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사람들끼리의 관계는 더욱 친밀해진다. 그러므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사람들에게는 ‘관계’가 중요하고, 서로 이심전심으로 통하며 관계를 맺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그렇듯 사람들 사이에서도 ‘관계’가 이렇게 중요한대, 믿는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하나님과의 ‘관계’는 얼마나 중요할까? 그리고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보내주신, 나를 이 땅에서 가르치고, 양육해주시는 부모님과의 관계는 얼마나 중요할까? 또한 나와 관련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친구들과 이성친구들과의 관계는 얼마나 중요한가? 이러한 것을 고민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앞에서 언급한 ‘관계’를 중심으로 하여서, 이렇게 중요한 관계가 깨어지고 무너져서 어려움에 처한 중등부 학생들에게 하나님, 부모님, 친구, 이성과의 관계가 중요함을 인식하고, 다시금 하나님 안에서 ‘회복’되는 것을 목표로 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해보았다.
프로그램의 중심 주제는 ‘관계회복’이고, 이것을 다루기 위한 여러 방의 주제로 앞에서 말한 ‘하나님, 부모님, 친구, 이성’을 주제로한 방을 학생들이 경험 및 체험하면서 그들의 실생활 가운데 온전한 관계회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밑거름을 주고자 한다. 더구나 한 학기의 시작인 3월 달에 본 프로그램을 1-4주까지는 설교와 소그룹으로, 5째주에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 한 해를 관계 회복을 하면서 시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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