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상아동을 위한 교수프로그램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상아동의 인적사항
Ⅱ. 장기목표 및 단기목표
Ⅲ. 교수 프로그램
본문내용

Ⅰ. 대상아동의 인적사항

1. 인적사항
학교명
XX초등학교
통합학급
5학년 3반
장애유형
학습장애
아동명
김양래(가명)
성 별

생년월일
1996년 6월 2일


2. 가족관계
아버지는 공장직원이고 어머니는 가정주부이다. 생계에 큰 지장이 없고 아동 생육사, 발달사에 특이사항은 없다.
관계


성명
김OO
이△△
생년월일
60. 9. 10
70. 7. 7


3. 발육 및 건강상태
또래에 비해 키가 조금 작은 편이고 저체중이다.
혈액형
신장
체중
B형
139cm
30kg


4. 아동의 능력
아동의 능력을 교육과정중심평가(학습지), 아동관찰, 특수교사와의 상담, 표준화검사자료를 통하여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장애유아의 교육에 있어서의 구성주의의 적용
  • 교육프로그램(IEP)개별화교육프로그램(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이하 IEP)은 특수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아동 모두에게 각자의 능력과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다. 장애아동은 개인간 또는 개인내의 차가 일반아동들보다 심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각 장애아동의 구체적인 교육적 특성에 맞게 고안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이는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알맞게 계획된 교육과 관련서비스를 장애아동에게 제공하여 장애

  • IEP와 IFSP의 차이는 무엇이며, 만3세 이전의 영아기에는 IFSP를 적용해야 하는 이유를 논하시오
  •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개인차와 장애로 단일 교육과정으로는 대상 아동의 필요를 충족 시킬수 없으니 적절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시행한다는 개념이다. 3세 이후의 장애아동의 취학전 교육 프로그램이며, 유아들의 개별적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의 현 이해 수준, 연간교수목교, 진도 검점 및 보고, 현행수준, 연간 교수목표, 진도 점검 및 보고, 제공될 서비스, 통합/분리에 대한 설명, 대단위 평가를 위한 조정, 서비스 시작시기 및 예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육계획의 작성 시기 및 대상자* 참고문헌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하시오.I. 개별화교육계획의 의미개별화교육계획(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 IEP)이란 특수교육서비스를 받는 특수아동을 위한 하나의 법적 요구 조건으로서 특수한 교육적 요구가 있고 이에 따라 특수교육적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선정된 아동을 위하여 개별적으로 마련되어

  • 특수아동의 진단과 평가
  • 교육 프로그램을 수정, 보완, 평가하는 순환적인 과정을 의미한다.이러한 사정과 관련하여 미국의 장애인교육법(IDEA)에서는 진단과 평가의 목적을 크게 두 가지로 규정하고 있다. 첫째는 해당 아동이 장애를 가졌는가(특수교육대상자인가)를 판별하기 위한 것이며, 둘째는 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대상 아동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였다.이상과 같이 특수교육에 있어서의 사정은 특수교육서비스의 필요여부와 교수계획을 수

  • 특수아동과 특수교육
  • 교육이라 불러져야 한다.특수교육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아동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특수 교육 관련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정의된다.(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2조 2항)3) 특수아동의 교육적 필요제1장 특수아동과 특수교육Kirk & Gallagher(1979)특수아동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장애를 교정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일반학교 프로그램 이상의 보충적인 서비스Heward(2009)개별적으로 계획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