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주의] 여러가지교육주의에대한나의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하지만 현실을 좇아가지 못하는 교사에게서 아동들이 배울 내용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만약에 교사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그대로 아동들에게 전해 주었다면 아동들에게서도 역시 발전을 찾아 볼 수 없을 것이다. 변화하는 과학 기술의 시대에 발맞추어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여 아동들에게 언제나 유익하고 실용적인 지식을 전해줄 수 있는 교사가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향존주의 자들은 교사의 권위를 최고로 내새워 아동들은 교사가 제시하는 내용만을 받아들여야 하며 질문도 거의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 하였는데 이것은 우리나라의 교육기본법 제1장 총칙 제2조(교육이념)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인 생활 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의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 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라는 이념과 상반된 것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궁금한 것을 찾아서 물어보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 성장하고 성숙해 지는 것이 아닐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과교육론3A]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생활도구’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다양한 생활도구, 생활도구를 움직이는 힘, 생활도구로서의
  • 여러 능력이 발달한다. 안전 측면에 신경을 쓰면서 유아가 여러 가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여러 소재를 준비해 둔다. 또한 친구들과의 공동놀이가 계속 이어지게 된다. 서로 부딪히는 일도, 스스로 해결하는 경우도 늘어난다. 그러나 함이 세고 강한 유아나 제멋대로인 유아에게 좌지우지 되는 모습도 아직 있다. 유아 개개인이 자신의 생각이나 사고를 잘 표현할 수 이는지, 친구가 말하는 것을 듣는 능력이 있는지 등을 교사는 주의 깊게 배려하면서 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주의집중 시킨다.-파랑반 친구들이 질문을 하면 선생님이 예, 아니오 로 대답하실 꺼에요.-기회는 5번이고 잘 듣고 무엇인지 알아맞히는 거에요. -파워포인트 자료를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공룡은 어떻게 태어났는지 이야기를 나눈다.-공룡은 어디에서 태어났을까요?․ 공룡이 살았다는것을 우리는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나눈 다.-공룡의 화석-공룡의 발자국 화석-공룡의 뼈화석․ 여러가지 공룡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 수레바퀴 아래서 작품 분석
  • 교육과 가혹한 규율이 지배하는 학교 생활을 견딜 수 없게 된다. 하일너가 매력적인 신비함으로 접근하여 극도로 예민해진 한스의 내면을 더욱 자극하고 여러 사건을 통해 한스에게 잠재된 어떤 열정을 강한 힘으로 끄집어내기 시작한다. 눈뜨기 시작한 한스의 자아는 그 곳에서의 규칙적인 기숙사 생활, 주입식 교육이나 여러가지 권위주의적 속박에 충돌하고 반항하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결국 한스가 죽음에 이르게 된 것은 어찌 보면 그에게 출세

  • 청소년 지도 방법론 자율 참여 원리
  •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해야 한다. 둘째, 청소년지도자는 일관성이 있고 헌신적이어야 한다. 셋째, 청소년들의 활동참여를 격려하여야 한다. 넷째, 청소년들에게 활동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를 이해시켜야 한다. 다섯째, 활동과제를 흥미롭고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여야 한다. 여섯째, 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 간에 상호 존중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되어야 한다. 일곱째, 성공적인 활동수행을 청소년 자신의 능력, 노력, 지식에 귀인하여야 한다. 여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각이 든다. Ⅲ. 결론오늘날 상담에 있어서 상담자가 내담자를 만날 때의 첫 과제는 신뢰감을 바탕으로 한 상담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처럼 상담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기법의 적용보다는 수용적이고 온화한 태도로서 내담자에게 깊은 관심을 나타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로 생각한다. 따라서 상담자와 내담자는 진실성 있는 대화를 함으로써, 두 사람 간의 믿음 혹은 신뢰감이라는 관계가 형성되어 내담자의 상처받은 심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