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모토로라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미국 기업][미국][기업][포드][코닝]미국 기업 포드(Ford), 미국 기업 코닝, 미국 기업 GE(제너럴일렉트릭), 미국 기업 모토로라(모토롤라, MOTOROLA), 미국 기업 GM(제너럴모터스), 미국 기업 보잉 분석
- [조직개발] On & Off 온,오프라인 학습을 통한 조직개발 사례(LG CNS, 모토로라 사례분석)
- [기업교육][사원교육][직원교육]기업교육 개념,변화,방향, 사원교육(직원교육)교육훈련,화재안전사례,모토로라사례, 사원교육(직원교육)변화
- [경영전략]Six Sigma의 정의및 성공방안
- 6시그마 경영의 의미와 실행방안에 관한 연구
- 본문내용
-
현재에 가장 대중화되고 비약적인 발전을 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통신 산업의 발달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현대인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에 하나인 휴대 전화기는 최근 모바일 사회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동통신의 발달은 여러 기업들을 이동전화 시장으로 뛰어들게 하였다. 대기업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규모의 기업들도 이동통신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더욱 진보된 기술의 개발과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시작하였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LG전자, SK텔레텍, 한화 정보통신, 현대 큐리텔, 텔슨, 어필 등의 이동전화기 제조회사가 늘어났으며 국외에서는 에릭슨,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등의 회사가 이동전화기 제조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기술력이나 디자인 등의 경쟁력이 다른 기업보다 뒤쳐지게 되면 약육강식의 원리가 존재하는 시장 원리에 의해서 조금씩 사라지게 되었다. 모토로라는 90년대까지 전성기를 누리다 잠시 쇠퇴기를 맞고 독특한 경영으로 위기 극복을 해냈는데 그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러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