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모토로라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재에 가장 대중화되고 비약적인 발전을 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통신 산업의 발달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현대인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에 하나인 휴대 전화기는 최근 모바일 사회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동통신의 발달은 여러 기업들을 이동전화 시장으로 뛰어들게 하였다. 대기업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규모의 기업들도 이동통신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더욱 진보된 기술의 개발과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시작하였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LG전자, SK텔레텍, 한화 정보통신, 현대 큐리텔, 텔슨, 어필 등의 이동전화기 제조회사가 늘어났으며 국외에서는 에릭슨,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등의 회사가 이동전화기 제조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기술력이나 디자인 등의 경쟁력이 다른 기업보다 뒤쳐지게 되면 약육강식의 원리가 존재하는 시장 원리에 의해서 조금씩 사라지게 되었다. 모토로라는 90년대까지 전성기를 누리다 잠시 쇠퇴기를 맞고 독특한 경영으로 위기 극복을 해냈는데 그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러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이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보다 밝은 컬러)과 기능(200만 화소가 넘는 폰카)으로 그 폭을 더 확대시키고 있다.4) 경쟁사경쟁사로는 노키아 모토로라 지멘스 등이 있다. 물론 세계시장에서 보면 삼성은 이들에 비해 인지도가

  • [거시조직론] 학습조직과 적용사례
  • 지식사회에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식중심의 새로운 경쟁요소를 확보해야 하며, 그것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것을 습득하여야 하고, 지식화 할 수 있는 조직인 ‘학습조직’이 되어야 한다. 학습조직은 여러 가지 환경 속에서 그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구체적으로는 첫째, 기존의 경영 제도와 기법의 도입효과에 대한 의문점이 대두되고둘째, 조직과 구성원에 대한 기본적 진실의 재 이해와 성찰에 대한 욕구와 세 번

  • 글로벌 리더십 레포트
  • 지식과 기술 및 관점을 탐색하고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지금까지 논의된 라인스미스 박사의 글로벌 리더십 역량 모델은 글로벌 리더 양성시 여러 기업들에게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IBM, 모토로라, HP, 3M 등과 같은 세계적 기업들을 살펴보면 일찍부터 경영학자들이 제시한 글로벌 리더십 역량 모델에 기반을 두고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을 써왔다. 아울러 글로벌 리더십 역량 모델을 찾으려는 노력을 계속적으로

  • [경영전략론] Bellwave성공전략분석과 향후 대응방안
  • 경영전략』, 제 3판, (박영사, 2003)한국경제 로드맵 2만불 http://www.kbs.co.kr/special/ KBS일요스페셜 10월19일분조동성 (역), 경쟁전략, 경문사, 1987.(Porter, Michael, Competitive Strategy, NY: Free Press, 1979)Barney, Jay, Gaining and Sustaining Competitive Advantage, 2000.오마에 겐이찌 (홍을표 역), 기업경영과 전략적 사고 (The Mind of the Strategist), 생활지혜사, 1993. 텔레콤 코리아 벨웨이브 홈페이지 www.bellwave.comhttp://htvc.kaist.ac.kr/k/top10/venture1005.htm공급자의 힘 : 보통 잠재적 진입자 :

  • [기업경영] 기업 R&D 경영
  • 경영에 실패하는 기업들은 사업 수행에 필요한 기술들을 모두 자체 개발을 통해서 확보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에는 모든 분야에 대해 자체 개발만을 고집하는 경우 개발 기간 지연으로 인한 적기 대응 미흡, 자원 운영의 비효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반면 R&D 경영에 성공하는 기업들은 R&D 활동을 통해 생성된 기술이나 지식에 대한 관리가 정보 관리 시스템, 활성화된 지식 공동체의 운영 등을 통해 매우 철저하게 이루어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