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브랜드 리뉴얼과 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산업과 브랜드 리뉴얼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발표자료로 유용하게 쓰였던 자료입니다.
목차
- 선정 동기
- 브랜드 리뉴얼?
- 리뉴얼 사례
- 리뉴얼 적용
- 결론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소비 트랜드 변화
사회 경제적 시장 환경 변화
경쟁 환경 변화
기업 내부 환경 변화
정책 변화


브랜드는 융통성 있는 태도로 마케팅전략을 실시

1. 브랜드 리뉴얼 정의
Renew… 새롭게 하다, 보완하다
작은 의미 : 인테리어, 메뉴를 변화시킴
큰 의미 : 브랜드 네임, 슬로건, 캐릭터,
서비스 등 컨셉 자체를 변경하는
전면적인 브랜드 재조정

2. 브랜드 리뉴얼 전략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하나 이상을 수정, 변경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 또는 부가적으로 창출함

브랜드 리뉴얼 전략이 적합한 경우
①기업브랜드 이미지가 노후화
②새로운 이미지 창출이 필요한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 외식사업개론 대명사 1995 P. 23산업은 1992년 시장개방을 시발이 되어 1994년 한국방문의 해) 1994년 한국방문의 해와 1994년 4월 서울과 경주에서 태평양아시아관광협회 (PATA)총회가 개최되어 70여 개국에서 2천여명의 많은 외국손님들의 한국을 방문하게 됨에 따라 외식산업의 역할이 그 중요성을 더하게 됨. 박상배 외식사업개론 대명사 1995 P.23부터 시작되었다. 강력한 자본력과 마케팅 능력을 갖춘 해외 유명브랜드들이 외식시장에 대거 진출하면서 같

  • [경영분석]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방안과 대안에 대한 연구
  • 그만큼 크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며 패스트푸드업종에 대한 낙관론을 야기 시키기에 충분했다. 한국에서는 79년도에 롯데리아의 창립으로 프랜차이즈형 브랜드가 첫선을 보였으며, 그 당시 외식시장의 규모는 1조7천억원이었다. 16년이 지난 95년에는 18조원으로 확대 16년간 10배 이상 증가하여 국내 외식시장이 매년 60%이상 성장했다. 2000년도에는 30조원이라는 엄청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외식산업에서 대표적인 업종인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 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Attribute VBName = ThisDocumentAttribute VBBase = 1Normal.ThisDocumentAttribute VBGlobalNameSpace = FalseAttribute VBCreatable = FalseAttribute VBPredeclaredId = TrueAttribute VBExposed = TrueAttribute VBTemplateDerived = TrueAttribute VBCustomizable = True-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외식산업전체의 규모는 약 3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외식산업에서 대표적인 업종인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시장도 매년 신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매출규모는 지난해 2조원에 이어 올해는5조원으로추정되고있다(www.fnnews.com). 그 중에 패스트푸드시장의 시장규모는 약 1조 2천억원이며, 이 시장에서 지배적인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시장전체에서 44%가량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2위 브랜드로서는맥도날드가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 [마케팅] 롯데리아 성공사례
  • 브랜드 성장단계별로 미국문화의 소개 브랜드로, 한국적이며 차별적인 메뉴와 맛, 그리고 가격으로 소비자들에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한 결과로 나타났다. 1. 서론 2002년 현재 한국의 외식산업전체의 규모는 약 3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외식산업에서 대표적인 업종인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시장도 매년 신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매출규모는 지난해 2조원에 이어 올해는 5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www.fnnews.com). 그중에 패스트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