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제품][전자기기][전자제품 제조물책임법]전자제품(전자기기)의 트렌드, 전자제품(전자기기)의 교육, 전자제품(전자기기)의 EMS,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제조물책임법(PL법),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사례 분석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제조물책임법(PL법)1. 제조물책임(PL) 대책 추진방법1) 제품안전체제 구축단계2) 제품안전대책 실행단계3) 제품안전 유지단계2. 제조물책임(PL) 대책 추진체계 및 적용분야1) 제조물책임(PL) 대책 추진체계2) 적용분야Ⅵ.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사례1. 가정1) 고급 오디오2) 아날로그와 디지털 전자 시스템3) 벽시계, 손목시계 그리고 타이머4) 프로그램 제어기2. 산업1) 소리 체계2) 벽시계, 손목시계 그리고 타이머3) 프로그램
- [비교경영론] 인텔-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전략적 제휴와 삼성전자의 대응
디지털 컨버전스의 붐은 낸드플래시에 대한 수요증가를 보여줌- 전략적 제휴의 이유인텔 : 마진이 높은 낸드플래시 메모리시장에 대한 안정적인 진출, 애플이나 자사의 사업분야의 낸드플래시 수요에 대한 자체수급. 삼성이 점차 인텔의 사업분야인 노어(NOR)플래시 메모리 시장을 잠식하는 것에 대한 반발새로운 사업에 대한 장비투자 부담을 줄위기 위한 전략적 제휴마이크론 : D램과 낸드플래시를 양산하고 있지만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등 한국 업
- [무역학] 국제 무역 사례 조사 -㈜ 로만손
시계 선진국들과 거의 대등한 수준이며, 특히 세계 4대 신흥 강대국으로 초고속 성장해 러시아에서 스위스, 일본의 명품 시계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저력을 보여준 로만손. 그 성공 신화를 살펴보자.II. 본론1. 시계산업(1) 시계산업의특성시계산업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첫째, 시계산업은 전통적으로 정밀 기계공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기계, 금속, 전지, 전자 등 관련분야의 복합적인 고도
- [국제 마케팅]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카시오 시계의 국제 시장 석권 전략 분석
전자계산기를 접했고 이것의 시장성이 클 것이라 확신 했기 때문이다.이후 전자계산기 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 일본 내에서는 시장 쟁탈을 둘러싸고 소위 전탁전쟁이 벌어졌다. 치열한 경쟁으로 샤프와 카시오만이 살아남았는데 이때의 경험으로 축적된 전자계산기 기술은 카시오가 디지털 기술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원동력이 되었다.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카시오는 1974년 자사 최초의 전자시계은 CASIOTRON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시
- [국제경영론] 기존 월드클래스 기업과 신흥시장에서 성장한 기업의 비교 분석 -삼성과 소니의 사례를 중심으로
전자적인 눈의 역할을 하는 CCD, 디지털 카메라, 패스포트 사이즈의 캠코더, CD, 3.5인치 플로피디스크. MD, DVD를 연달아 개발하며 시장트렌드를 선도했다. 1997년에는 디지털 기술을 평면 TV에 적용한 WEGA TV를 출시해서 고화질 TV시장을 석권했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의 설립을 통해 개발된 플레이스테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다. 소니는 전자업체로 시작해 현재 가전 이외 음악 영상 게임 이동통신 은행 보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