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 본 론 1. 기업의 비전 (1) 연 혁 (2) 기업의 비전 (3)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 2. 환경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 2) 인터넷 이용자수의 폭발적인 성장 (2) 산업의 특성 (3) 전략 집단 분석 1) 전략 집단 분석 2) 주요 포털사 실적 (4) 동태적 환경분석 1) 컨텐츠 유료 이용에 대한 인식 개선 2) 종합포털화 3) 새로운 수익모델의 시도 3. 고객분석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1) 목표시장의 정의 (2) 고객의 파악 (3) 고객가치명제의 파악 1) 클럽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 2) 디지털 카메라 세대 3) 자기 PR의 수단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경쟁사 파악 1) 다음(DAUM) 2) 네이버(NAVER) (2)경쟁사의 목표시장 1) E-mail서비스를 중시하는 고객 층 2) 커뮤니티를 중시하는 고객 층 3) 검색엔진를 중시하는 고객 층 4) 엔터테인먼트를 중시하는 고객 층 5) 쇼핑을 중시하는 고객 층 (3) 경쟁사의 주요전략 1) 다음(DAUM) 1) 무료 전자우편 서비스 2) 네이버 1) 단순한 검색엔진을 넘어 지식공유라는 가치 부여 2) 내공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통해 엔터테인먼트요소 제공 3) 지식 커뮤니티라는 커뮤니티요소를 부여 (4) 경쟁사의 강약점 1) 네이버의 장점 1) 자본금의 유연한 확보 2) 컨텐츠 유료이용에 대한 인식 개선 3)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 4) 다양한 수익모델을 기반으로 한 높은 영업이익률 2) 네이버의 약점 1)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야기되는 구조적인 문제 2) 전문경영인의 부재 3) 경기불황시 온라인광고 시장 위축 위험 내포 4) 핵심인력 유출 위험 5) 종합포털화에 따른 사업자간 중복 경쟁의 심화 6) 수익 모델의 부재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 2) 다음(DAUM)의 장점 1) .국내 최대규모의 한메일넷과 다음카페 2) 대규모에서 이어지는 매출 2) 다음의 약점 1) 넓은 사업영역  2) 규모의 증가로 인해 시장변화에 둔감 4. 자사분석 (1) SK커뮤니케이션즈의 일반 현황 1) Nate.com의 운영 목적 2) nate.com의 운영 현황 (2) 싸이월드를 통한 기술부문 분석 1) 인터넷 응용 기술 중 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하는 기술 3) 개발 완료 및 시험운행 중인 기술 (3) 싸이월드를 통한 마케팅 전략과 4P 분석 1) 싸이월드의 Target market 2) 주요 상거래 ITEM 3) 주요 판매 제휴 현황 2) 싸이월드의 4P분석 (4) 자사의 주요자원(핵심역량)과 경쟁사의 주요자원간의 비교 5. 전략대안의 개발 1. SWOT 분석 1) 외부분석 ◦위협요인 ◦기회요인 2) 내부분석 ◦ 강 점 ◦약 점 3) 향후 sk커뮤니케이션즈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전략)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전략적인 관점은 사실상 대부분의 서비스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있는 현 시점에서 ‘전략적 문제가 실질적으로 재무적인 손실로 이어지는가’에 관한 문제는 산업의 특성상 경쟁지표가 매우 특수적(페이지뷰)이고 낯설어 직접적으로 와 닿지는 않았다. 하지만 경제주간지를 비롯한 관련 자를 통해 포탈 사이트의 수익모델과 그 경제적 효용성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면서부터 이러한 서비스(커뮤니티,검색관련 서비스의 전략과 질적인 측면)가 타사에 매우 공격적이며 경쟁기업을 파산으로 몰고갈 만큼 중요한 생존 요소라는 것을 알게되면서부터 모든 서비스가 경쟁 그 자체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포탈기업의 환경과 전략적 문제에 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공동의 관심사였던 싸이 월드서비스 제공 업체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cywold 싸이월드 swot분석
  • 싸이월드의 성장의 속도는 매우 빨라 지난달 1일 평균 방문자수에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56만 2000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이렇듯 짦은 시간에 싸이월드가 성공적인 기업으로 발돋음을 할 수 있었던 원인은 무엇이며, 앞으로 지금과 같은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를 알아보고자 이번 SWOT분석의 기업으로 싸이월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본론에서는 전체적인 기업의 SWOT분석과 함께 싸이월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 미니홈피

  • 인터넷마케팅전략기획서 - 싸이월드
  •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Ⅰ. 싸이월드의 현황싸 이 월 드현재까지 온라인 쇼핑몰이 성장해온 과정 및 상황을 살펴 보자싸 이 월 드 싸이월드 연혁싸이월드의 6가지 전략Ⅰ. 싸이월드의 현황 Ⅱ. 싸이월드의 6가지 전략Ⅲ. 싸이월드 SWOT 분석 Ⅳ. 싸이월드 STP 분석 Ⅴ. 경쟁 사이트 비교 Ⅵ. 싸이월드의 단점과 대책Ⅶ.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Ⅱ. 싸이월드의 6가지 전략싸이월드가 성공을 위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인기 상승과 함께 이 사이트의 운영체계를 모방한 후발업체 및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외/내부 분석, SWOT분석을 통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PART 1 About cyworld.com1. 싸이월드란?-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

  • [마케팅] SK Telecom(sk텔레콤) 마케팅 분석
  • SK텔레콤이 타 이동 통신사보다 가입자 수가 많은것은, 통화품질이나 서비스에만족하는 고객이 많아서 일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상의 품질은 타 이동통신사의 그것과 크게 차이가 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덕분이 아닌가싶습니다. SK텔레콤의 마케팅이 어떻게 그런것들을 가능하게 하는지 알아본다면, 마케팅의 이해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래서 SK텔레콤을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략1) 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2) 과감한 구조조정3) 팀 워크의 강화4) 기술 개발의 강화5-2.팬택과 SK텔레텍 합병이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