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 학습동기와 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동기란 무엇인가
1) 학습동기의 중요성
2)내적동기와 외적동기
2. 학습동기에 관한 이론적 관점
1) 행동주의적 접근
2) 인본주의적 접근
3) 인지주의적 접근
4) 사회문화적 접근
3. 학습동기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각성 수준과 동기
2) 욕구와 동기
3) 귀인과 동기
4) 교사의 기대와 동기
5) 자기가치와 동기
6) 자기 효능감과 동기
4.학습동기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
5. 학습의 전이
1) 전이의 유형
2) 전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들
- 본문내용
-
6장. 학습동기와 전이
1. 학습동기란 무엇인가
1) 학습동기의 중요성
*학습동기 : 학습과 관련된 행동이 나타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학습 행동을 지속하는 데 영향을 끼치는 정의적 요소. 학습행동의 이유.
*동기가 학습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①동기는 특정 목표를 달성하려는 행동을 하게 한다.
②동기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려는 노력과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 참고문헌
- 김정섭 외 공저, (교사를 위한)교육심리학, 서현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