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분류체계와 시장규모

III.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황

Ⅵ.모바일 컨텐츠의 향후 전망

Ⅴ.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I.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1. 모바일 콘텐츠의 개념
모바일 콘텐츠란, 일반적으로,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콘텐츠를 말하며 휴대용 단말기를 활용한 서비스 및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라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기존의 유선인터넷을 통한 웹 기반의 유선인터넷 콘텐츠는 제외되며, 유선과 무선이 연계되어 서비스가 가능한 콘텐츠는 모바일 콘텐츠의 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러한 구분은 통신기반, 통신기반의 호환성, 터미널의 특성, 통신망의 활용 등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내용, 대상, 유료, 무료, 지역 등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유럽 및 미주 등지에서는 아직 모바일 콘텐츠라는 개념이 널리 쓰이지 않는 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정의를 내려 모바일 콘텐츠를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란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그 첫 번째 서비스는 1973년에 시작된 음성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최근 들어 음성 서비스를 뛰어넘어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일반적으로‘모바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Mobile Data Application)’이라 명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콘텐츠 산업의 도입 콘텐츠 산업의 정의 콘텐츠 산업의 비전 콘텐츠 산업의 한계 모바일 시장 콘텐츠 산업
  • 산업의 도입2.콘텐츠 산업의 도입과정3.서비스 현황4.도입 효과1. 콘텐츠 산업의 도입 31. (1). 콘텐츠 산업 선정 배경4콘텐츠 산업: 게임, 음악, 영화, 방송 등 다양한 산업을 디지털화하여 온라인 혹은 정보단말을 통해 소비되는 제반 가치사슬에 종사하는 기업교육콘텐츠 -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에 ‘교육적 속성’문화 콘텐츠 -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에 ‘문화적 속성’모바일 콘텐츠 - 모바일 단말1. (2). 콘텐츠 산업의 정의 미래 성

  • [디지털경제]디지털경제관련 사례연구(엡스토어)
  • 모바일 융합 산업과의 관계- 민간 부문에서 미래에 대한 통찰을 토대로 모바일 시장 주도자로서의 역할이 필요하다-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 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함께, 특히 대기업들의 조직문화, 경영방식을 개선하여 창의적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제시되고 채택되는 문화 조성 필요- 정부는 모바일 SW 개발환경 중점 지원, 저전력, 고성능의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 과감한 규제개선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 시장의 테스트베드 기능을 복원할 필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서비스로 전문화된 산업계 성공공식을 넥슨은 인수합병이라는 카드로 ‘게임의 규칙’을 바꿔놓았다. 외부 개발사를 사들여 자사의 대표작으로 만든 위젯과 네오플은 대표적 사례다. 2004년 12월 ‘메이플스토리’를 개발한 위젯을 인수하면서 넥슨은 폭주기관차처럼 가파르게 성장했다. 인수된 업체들은 콘텐츠와 마케팅 양쪽으로 ‘넥슨화(化)’를 거치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 2005년에는 넥슨모바일의 전신인 엔텔리젼트를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
  • 문화/여가생활 -전국의 요지에 위치한 사내휴양시설 6개 수련관 운영 -여름 휴가지원을 위한 하계휴양소 운영 -여가 지원을 위한 콘도 회원권 보유 -하계휴가를 위한 휴가 보조비 지급 -각종 스포츠/레저/취미활동(등산, 수영, 바둑, 꽃꽂이 등)을 위한 사내 건전모임 지원 12.재무제표1)요약 손익 계산서 (단위: 억 원)2)요약 대차 대조표 (단위: 억 원) 3)요약 현금 흐름 표 (단위: 억 원) 13.재무 분석○ 자산- 매출채권 및 미수금의 감소로 유동자산이

  • 카카오 개발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미래 앞으로 대상 기업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어떠한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설명회,현직 인터뷰 등등 닥치는대로 조사를 많이 해야합니다.네 면접관님!.000는 00업계 선두주자로, 연 0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000인00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대응하고 있으며, 000 연구하고 개발하며 급성장하는 /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저는 00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00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것을 자주 봤습니다.00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