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A+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자무역의 기본적 이해와 상세 조사분석하여 종래의 전통무역과의 차이를 비교분석하였고
현재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내용 구성 모두 좋은 파포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내용 구성 모두 깔끔하고 좋습니다. 발표하실분들은 바로 하셔도 될 정도로 파포 디자인도 괜찮고 내용도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무역의 특징
전자무역의 거래절차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점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전자무역(electronic trade : ET)
무역업무의 추진과정을 전자화 하여
디지털 통신망을 통하여 자동 처리하게
하는 일련의 과정
인터넷을 이용한국제시장에 있어서 상품과
서비스의 수출입거래
1-1전자무역의 생성배경
자유무역에 의한 무한경쟁시대가 도래
지역주의 및 기술보호주의 확산과 다극체제의 구축
국내외 시장개방의 확대 요구 및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달
전세계를 단일 시장화 하는 가상시장이 등장
-세계시장의 단일화-
인터넷의 등장이전에는 국가별, 지역별로 물리적인 시장만이 존재 가능
인터넷등장 이후 가상공간상에 구축된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전세계를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구매가 가능
가격의 단일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특정상품 및 특정기업에의 접근이 용이
동일 제품의 가격이 경쟁력있는 선두업체가 제시하는 가격으로 통일
글로벌 마케팅 활동
인터넷의 등장은 해외시장조사 활동을 인터넷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가능
소규모의 기업도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마케팅 가능
정보 획득의 용이
양질의 정보를 테이터 서비스로 구축하여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상당수 존재
중소기업의 대등한 기회제공
국제시장에서 대기업과 대등한 입장에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불가능
인터넷의 등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마캐팅 활동을 가능 하게 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