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A+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무역의 기본적 이해와 상세 조사분석하여 종래의 전통무역과의 차이를 비교분석하였고
현재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내용 구성 모두 좋은 파포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내용 구성 모두 깔끔하고 좋습니다. 발표하실분들은 바로 하셔도 될 정도로 파포 디자인도 괜찮고 내용도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무역의 특징

전자무역의 거래절차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점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전자무역(electronic trade : ET)
무역업무의 추진과정을 전자화 하여
디지털 통신망을 통하여 자동 처리하게
하는 일련의 과정
인터넷을 이용한국제시장에 있어서 상품과
서비스의 수출입거래
1-1전자무역의 생성배경
자유무역에 의한 무한경쟁시대가 도래
지역주의 및 기술보호주의 확산과 다극체제의 구축
국내외 시장개방의 확대 요구 및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달
전세계를 단일 시장화 하는 가상시장이 등장

-세계시장의 단일화-
인터넷의 등장이전에는 국가별, 지역별로 물리적인 시장만이 존재 가능
인터넷등장 이후 가상공간상에 구축된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전세계를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구매가 가능
가격의 단일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특정상품 및 특정기업에의 접근이 용이
동일 제품의 가격이 경쟁력있는 선두업체가 제시하는 가격으로 통일
글로벌 마케팅 활동
인터넷의 등장은 해외시장조사 활동을 인터넷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가능
소규모의 기업도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마케팅 가능
정보 획득의 용이
양질의 정보를 테이터 서비스로 구축하여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상당수 존재
중소기업의 대등한 기회제공
국제시장에서 대기업과 대등한 입장에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불가능
인터넷의 등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마캐팅 활동을 가능 하게 해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전자무역(e-Trade)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전자무역(e-Trade)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전자무역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1절 전자무역의 개념 및 특징제2절 전자무역의 발전과정제3절 전자무역의 관련동향제4절 선행연구 검토제3장 국내・외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1절 국내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2절 해외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4장 우리나라 전자무역 성공사례 분석제1절 사이버 무역 마케팅(K사)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무역수단으로 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의 무역거래에 일대 전환점이 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의 확산은 기업활동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무역거래방식과 관행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무역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국제무역 부문에서는 정보통신망과 정보처리기술을 이용하여 제반 무역 업무를 가상공간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처리하는 전자무역(e-Trade)의 활성화가 적극 추진되고 있

  • 전자무역
  • 전자무역목차전자무역1.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2. 전자무역의 기대효과3. 전자무역 관련 동향* 참고문헌전자무역1.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1) 전자무역의 개념최근 전세계적으로 전자상거래 시대의 무역을 지칭하는 신조어로 전자무역(e-Trade)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전자무역이란 마케팅 ․상담 ․계약 ․ 원자재조달 ․ 운송 ․ 대금결제 등 제반 무역 업무를 가상공간(cyber space)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처리하는 새로운 무

  • 전자무역의 이해
  • 전자무역의 이해목차전자무역의 이해1.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2. 전자무역의 기대효과3. 전자무역 관련 동향* 참고문헌전자무역의 이해1.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1) 전자무역의 개념최근 전세계적으로 전자상거래시대의 무역을 지칭하는 신조어로 전자무역(e-Trade)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전자무역이란 마케팅 ․ 상담 ․ 계약 ․ 원자재조달 ․ 운송 ․ 대금결제 등 제반 무역 업무를 가상공간(cyber space)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 [국제경영] 대구 전통산업과 첨단산업의 국제화 전략
  • 전통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북테크노파크(단장 김희술 http://www.ktp.or.kr)도 현재 4만6000평의 부지에 시험생산공장, 한국섬유기계연구소, 태양열에너지개발센터, 기업연구동 등 단지조성을 마무리짓고 내년부터는 지역기술혁신체제 구축사업 등 연계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최근 산자부의 5차년도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테크노파트로 선정된 경북TP는 고유 목적사업인 창업보육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