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의 필요성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의 STP전략 중 첫번째 전략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대해서..

그 필요성과 사례를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장 세분화의 필요성
2. 마케팅 주요 개념들과의 관계
3. 시장 세분화의 변수 선정
4. 시장 세분화 방법
5. 시장 세분화 관련 주요 개념
6. 사례 분석
6-1 크리스찬 디오르
6-2 태평양의 레쎄(L'ESSAI)출시 사례
6-3 뜨레아의 시장 세분화 전략 사례
7. 시장 세분화의 변수
8. 효익 세분화
9. 연령 세분화
본문내용
1. 시장 세분화의 필요성

♦ 시장의 성숙도는 점차 심화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니즈는 다양화, 구체화되고,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임.

♦ 기업들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해야 하는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고, 점차 시장 세분화의 전략적 의미는 커짐.
참고문헌
본인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 세분화
  • 제 7장 해외시장 세분화해외시장 세분화의 의의1) 해외시장 세분화의 개념2) 해외시장 세분화의 필요성 과 유의점2. 해외시장 세분화의 방법1) 국가단위의 해외시장 세분화2) 초 국가 시장 세분화3) 국가 내 시장 세분화목 차이제 페덱스는 더 이상 회사의 이름이 아니다. 급송을 가리키는 일반 명사가 되었다. 이 사례는 시장세분화의 장점 을 극명하게 보여 주고 있다. 세계 최고의 운송사업자가 되기 위해서는 급송화물만으로는 불가능하다. 그러

  • [무역창업과경영] STP 전략 분석
  • REPORTSTP전략 목차1. STP란?2. 시장세분화(Segmentation)1)시장세분화가 왜 필요할까?2)어떻게 시장세분화를 할 것인가3)행동적세분화(behavioral segmentation)4) 잠재적 세그먼트3. 시장표적화(Targeting)1) 시장표적화의 필요성2) 표적마케팅의 선정요인3) 표적시장 선정 전략의 유형4. 시장위치화(Positioning)1) 제품 포지셔닝2)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가?3) 포지셔닝의 유형5. STP분석의 사례1) SK텔레콤의 STP분석2) T.G.I Friday`s의 STP 전략 분석1. STP란?STP는 기업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그린마케팅 소고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방법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이며 소비자들은 욕구와 필요, 행동 및 가치 등에서 서로 차이가 있다. 시장을 이러한 차이에 따라 세분화하고 각 세분시장 등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

  • STP, CI사례조사
  • STP,CI 사례조사목차 1. STP 란 무엇인가?2. 비타 500 사례1) 비타 5002) Segmentation3) Targeting4) Positioning3. CI 란 무엇인가?4. CI 의 필요성5. iriver(아이리버) 사례1) iriver (아이리버)2) 기존의 CI3) 새로운 CI4) 리뉴얼의 필요성1. STP 란 무엇인가?STP란 마케팅전략의 하나로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 필요한 일련의 과정 표적시장선정(Targeting)위상정립(Positioning)시장세분화(Segmentation)전체 시장을 각종 기준들에 맞추어 세분화 하고, 세분시장의 매력도

  • 마케팅 전략기획
  • 시장1규모:상표A재포지션:새표적시장2규모:상표명:포지션:출시시기:제품/시장 포트폴리오(5): 포트폴리오 메트릭스자금흐름과 성장목표와의 부합도 평가적극적 투자/육성선별적 투자/경쟁력 강화유지/수확철수/회수/끝내기고시장매력도저고 경 쟁 력 저마케팅 전략기획 과정조직의 사명과 비전 설정기업/사업부 목표의 설정SWOT 분석과 본원 전략 마케팅 목표(전체/상표별)의 설정제품/시장 포트폴리오 전략STP 전략시장세분화 + 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