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최신식의 터미널 시설
2. 적극적인 세일즈 자세
3. 보잉 747 화물기의 도입
4. 틈새시장 공략(도전정신)
5. 중국, 동남아, 동유럽 등 세계 노선 공략
6. 고부가가치 상품의 수출
Ⅲ. 결론
본문내용
국제항공운송협회에 가입된 회사는 모두 270여개 항공사이며, 이들은 전 세계 하늘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그 중 대한항공은 뒤늦게 항공화물 수송에 뛰어들었다. 특히 독일의 Lufthansa는 지난 19년간 1위를 고수해 온 국제화물업계의 최강자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항공은 획기적이고 도전적인 전략들을 통해 세계시장을 석권하였다. 게다가 2,3년부터 한국 IT제품 수출 호황을 맞아 마침내 대한항공이 세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2004년, 국제선 화물수송 실적에서). 이러한 성공전략을 6가지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최신식의 터미널 시설
1999년 미국JFK 공항의 열악한 시설 때문에 우리만의 자체터미널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2000년 대한항공 전용 터미널을 만들게 되었다. 그리하여 보세창고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화물의 입고, 보관, 출고 등을 전자동으로 관리했으며, 연간 처리량 8만에서 14만톤으로 증가했고 고객평가도 좋아졌다. 또한 운송의 전과정을 컴퓨터로 살펴볼수 있었고, 인터넷으로 연결, 전국 어디서나 출발, 도착, 세관 통과 여부까지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동북아의 중추공항 인천국제공항은 전세계 55개 항공사의 화물을 하루 평균 6000톤씩 처리하며, 대한항공이 국제항공운송 세계 1위를 가능하게 한 중추기지다. 그리고
대한 피해 추가적 비용을 최소화했다.4. 그 외 Marketing 전략1) 제휴를 통한 전략스타벅스가 다른 기업과의 제휴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여행을 하거나 놀이를 하거나 일하는 어디에서나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스타벅스는 파트너를 매우 엄격하게 파트너를 선택한다. 파트너가 될 회사의 스토어의 이미지와 경영방식, 고객에 대한 태도 뿐 아니라 기업철학의 일치여부까지 고려하여 제휴사를 결정한다. 대체로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
전략이었고 이러한 전략은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생산성 향상의 핵심은 육체노동자를 지식노동자로 바꾸는 교육체계에 있다. 현장 근로자의 연간 교육시간은 약 200-300시간으로 연간 600시간의 교육을 받는 대학생의 절반수준에까지 달한다는 점이 이를 반증하고 있다. 11. 경쟁력의 근본 : 신뢰와 윤리경영 유한킴벌리의 평생 교육시스템이 가능한 이유는 신뢰와 윤리경영에 대한 믿음 때문이다. 문 사장이 1995년 취임이후 새로운
항공경영과를 전공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진로가 이미 정해진 것이나 다름없었으므로 거기에 준하는 노력은 필수적이었습니다. 저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TOPAS 항공예약 과정 수료 및 JPT3급 PASS (일어), G-TELP3급 PASS (영어), 항공운송실무3급 PASS 등 제가 실무를 접하면서 익혀야 할 기본적인 실력들을 쌓아 갔습니다. 또 일본어에 관심이 많았으므로 19○○년 일본으로 1년 동안 어학연수를 다녀옴으로써 실전 일본어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도 했습니다.(4)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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