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학,인터넷마케팅,e비지니스] E비즈니스마케팅 전략 및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E비지니스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의 전략과 프로세스 구축에
관련된 레포트 입니다.
마케팅의 기본부터 인터넷 마케팅의 내용까지
잘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10점만점에 10점 취득한 자료입니다.
- 목차
-
목 차
Ⅰ. 새로운 E-비즈니스 환경 및 패러다임 변화
1. E 비즈니스의 정의와 특징
2. E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Ⅱ. E 비즈니스의 개념, 현실 및 미래
1. 인터넷 비즈니스, e비즈니스 및 e마케팅
2. E 비즈니스 주체
3. E 비즈니스의 실태 및 미래
4. 성공적인 E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질문
Ⅲ.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미래형 마케팅
Ⅳ. 성공적인 E-비즈니스 창출 및 육성을 위한 마케팅적 접근
1. 미래마케팅의 정의 및 체계
1) 미래마케팅의 3가지 경쟁단계 또는 경쟁요소
2) 세 가지 요소들의 동시적 고려
2. 미래마케팅에 근거한 가치창출 및 전달 절차
Ⅴ. E 마케팅 프로세스 - 고객중심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1. E 비즈니스 미션의 정의 및 e비즈니스 모델 선정
2. E 비즈니스 기회분석 및 목표 설정
3. STP전략 개발
4.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5. 시행 및 통제
Ⅵ.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Ⅰ. 새로운 E 비즈니스 환경 및 패러다임 변화
E 비즈니스는 인터넷을 무기로 전 세계 기업들의 눈과 자본을 집중시키면서 폭발적인 성장과 환상을 가져 왔다. 이러한 인터넷이라는 무기는 향후 기업의 존폐를 결정짓는 요소로까지 인식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이러한 E 비즈니스에 대한 흥망과 더불어 이들이 끼친 영향은 기업들의 모든 가치사슬에 새로운 사고를 요구하게 되었다. 즉, 이미 인터넷은 기업에 알게 모르게 그 영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제는 단순한 전자상거래를 넘어 E 비즈니스라는 형태로 기업의 경영전략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인터넷이 가지는 스피드와 광범위한 연결성은 웹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온라인 기업이든, 오프라인 기업이든 그들의 비즈니스 전략에 E 비즈니스를 고려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에 이르게 된 것이다. 제조업의 제품개발 부문의 환경도 E 비즈니스의 확대와 더불어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Collaborative Product Commerce(CPC)라는 개념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기술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인간 삶의 양식에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먼저 주요 기술 환경 변화를 살펴보자.
첫째, 디지털 혁명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북, 디지털 지도 등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디지털 서비스가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둘째,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 관련 E 비즈니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휴대폰 및 PDA 등이 인터넷과 연결되어 E 비즈니스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가치가 점차 커지면서, E 비즈니스의 확산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셋째, 디지털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은 다른 분야의 기술, 즉, 게놈, 전기자동차, 운전로봇, 무선통신, 화학기술 등의 발전을 또한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여러 분야의 기술 발전은 E 비즈니스에 곧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의 덕택으로, 인간 삶의 양식에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즉, 이런 기술 발전은 인간들이 가지고 있는 건강, 재미, 일, 가정, 학습 등에 관련된 필요, 욕구, 꿈에 연결되어 전에는 생각지도 않던 새로운 시장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 참고문헌
- 없음. 본인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