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2. 본론
(1) 환경 분석
① 현실과 문제점
② SWOT분석
(2) 활성화 방안
① STP 분석
② 마케팅 믹스(9P)
③ 전략적 제휴 마케팅
④ 성인태권도 활성화 방안
3. 결론
4.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태권도는 한국 고유 무예의 하나. 손과 발을 이용하는 전신운동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거나 상대를 공격하는 호신술이다. 태(跆)는 발, 권(拳)은 주먹, 도(道)는 무도(武道)를 뜻하며 무도정신과 스포츠정신이 결합된 운동이다. 동양무술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무술로 그 연원은 고대 부족국가 제천행사 때 행하여진 제전경기에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공헌을 하고 있는 태권도가 근래 들어서 여러 문제점들에 노출되고 있다. 인구의 양적 신장에 비해 질적 수준향상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그 폭이 커짐으로 인하여 갖가지 시행착오를 범하고 있다.
태권도는 신라 화랑도에서 심신의 수련을 목적으로 시작된 무예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전 세계 157개국 5000만 명의 인구들이 수련을 하고 있는 태권도는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가장 세계화되고 시장성 있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이다. 태권도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되었으며, 정부에서도 21세기 대한민국 10대 문화정책 산업의 하나로 태권도를 선택하였다. 그러나 2000년 시드니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는 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태권도의 세계화는 세계태권도연맹(WTF) 총재인 김운용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집행위원의 IOC내 입지가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김 집행위원 역시 태권도 발전은 뿌리부터 차근차근 진행되기 보다는 위로부터 아래로 급속히 이뤄졌다고 말한다.
- 참고문헌
-
‘태권도의 구조적탐구’, 김철 , 원광대학교펴냄, 1997
‘태권도 철학의 구성 원리’, 김용옥, 통나무 ,1999
‘태권도’, 오승준, 대원사 ,1997
국기원 홈페이지 , http://www.kukkiwon.or.kr/
세계태권도 연맹 , http://www.wtf.org/
태권도 정보연구소 , http://www.riti.net
세계태권도 선교회 , http://www.wtm.or.kr/
자료평가
- 잘 봤습니다! 좋은 내용이였어요
- nasai***
(2010.08.05 23:12: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