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와 건강보조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2장 본론

제1절
1. 웰빙의 정의
2. 웰빙의 현황

제2절
1. 건강보조식품의 정의
2. 건강보조식품의 현황

제3절
1. 웰빙과 건강보조식품의 연계

제4절
1. 문제상황 (1) 악덕 상술
1)허위 과장광고
2)야비한 상술
(2) 관리의 허점
(3) 소비자의 부주의
2. 해결 및 대처방안의 모색

제3장 결론

제1절
1. 연구요약 및 결론

-부록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 1장

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산업사회를 거쳐 정보화 사회에 정착하면서, 인간의 물질적 풍요는 계속해서 증대되어 왔다. 하지만 비인간화와 가치의 전도현상 등의 문제들로 인간은 정신적 심미적 풍요를 잠식 당해왔고, 산업화로 인한 환경문제로 인해 인간의 건강 또한 항상 위협받고 있다.
이러한 산업사회의 폐해를 극복하고 좀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 바로 웰빙이다. 웰빙은 하나의 커다란 이슈로 등장하여 현대인들의 의식 속에 자리 잡았고 현재 우리 사회 곳곳에서 이용되고 있다. 현재 웰빙은 사회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웰빙 바람을 타고 많은 분야에서 커다란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 중에서도 건강보조식품 사업은 그 성장이 놀라울 정도로 크게 발전 하였다. 건강보조식품 사업은 제품의 발전과 시장의 성장 등 많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와 동시에, 넘쳐나는 허위광고와 허가받지 않은 건강보조식품의 제조, 그릇된 상술 등 여러 부작용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박희자 「웰빙관심도의 시장세분화별 약선메뉴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경희대 대학원] 2005. 9. pp.12-14
이영순, 『불량만두 낳은 食品행정』 時論 2004.
skt6025 『사람들이 건강에 신경 쓰는 이유는?』 [네이버 오픈백과] 2006. 8.
지성규 『기능성식품』 [식품저널]
M. Haesman 『기능성식품혁명』[엠디벨스]
김상운 『내 몸을 망가뜨리는 건강상식사전 : 우리 몸을 두 배로 건강하게 해주는 웰빙 가이드』 [이지북] 2004. pp.68-79
소비자보호원 발표 자료 (2006.01.20)
소비자보호원 상담 속보 (2006.1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생식자판기 사업계획서
  • 건강과 다이어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현대 사회에서 생식을 건강식품으로 어필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Threat(위협) 1.기존 생식업체와의 경쟁 : 기존에 있던 생식업체의 경쟁력은 새로 시장에 진입하는데 큰 위협으로 다가올 수 있다. 2.다양한 음료자판기와의 경쟁 : 다양한 자판기의 존재(커피 및 각종 음료 자판기 등)는 자판기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의미하므로 웰빙메이커의 큰 위협이 된다.◆ SWOT분석을 통한 예상 전략 매트릭스Strength(강

  • [광고기획서] VB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광고전략
  • 건강 관리 라이프 프로그램먹는 즐거움이 있는 감성 리프레시 뉴트리션VB프로그램이란?내부의 아름다움 (VB Program-뷰티 서포트 제품)진정한美의 완성외면의 아름다움 (태평양화장품)육체적인 건강(VB Program-헬스)VB프로그램이란?제품군 :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재화제품 형태 : 기능성 + 휴대성비타민 시장스포츠 보충제브랜드 : 논외웰빙 트렌드로 건강보조식품시장 호조대기업이 아니면 시장 진입이 어려움 마시는 비타민, 스포츠 보충제,

  • [마케팅전략] 천호식품에 대한 전략 평가와 전략적 제언
  • 식품 외부환경의 분석천호식품을 둘러싼 외부환경천호식품 외부환경의 분석경제적 환경1인당 국민총소득이 10년전2002년 12,100달러에서지난해 22,489달러로 증가문화생활∙건강 관련소비 증가건강보조식품 관련 소비, 기업의 성장 증가25000020000015000010000500002005 2006 2007 2008 2009사회문화적 환경웰빙에 대한 관심의 증가먹는 것을 넘어서 건강하게 먹는 법에 대한 관심삶의 질적인 요소를 준비하는 문화트렌드의 형성천호식품 외부환경의 분

  • 오설록 티하우스 브랜드 사례 분석
  • 식품시장동향> 중하지만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차의 기능성이 속속 밝혀지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차 음료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전체 음료 업계 판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차 음료의 등장은 녹차 소비패턴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잎차나 티백 형태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을 비롯해 녹차 요리나 각종 식품의 첨가물, 녹차 음료, 녹차를 첨가한 유제품, 면류, 제과빵 류의 가공식품, 건강보조식품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가 이루

  • [인체영양학] 먹는 기능성화장품
  •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보조식품들을 내놓았다. 이미 일본과 유럽, 미국 등지에서는 먹는 화장품들의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일본에서는 여성들이 일상적으로 비타민 영양제를 먹듯이 알약이나 음료 형태의 제품들을 먹는다. 현재 시세이도가 ‘뷰티 푸드’ 라는 먹는 화장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고,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인 로레알도 최근 네슬레와 함께 유럽시장에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이네오브 페르메트를 출시하는 등 이 시장에 본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