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와 건강보조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2장 본론
제1절
1. 웰빙의 정의
2. 웰빙의 현황
제2절
1. 건강보조식품의 정의
2. 건강보조식품의 현황
제3절
1. 웰빙과 건강보조식품의 연계
제4절
1. 문제상황 (1) 악덕 상술
1)허위 과장광고
2)야비한 상술
(2) 관리의 허점
(3) 소비자의 부주의
2. 해결 및 대처방안의 모색
제3장 결론
제1절
1. 연구요약 및 결론
-부록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장
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산업사회를 거쳐 정보화 사회에 정착하면서, 인간의 물질적 풍요는 계속해서 증대되어 왔다. 하지만 비인간화와 가치의 전도현상 등의 문제들로 인간은 정신적 심미적 풍요를 잠식 당해왔고, 산업화로 인한 환경문제로 인해 인간의 건강 또한 항상 위협받고 있다.
이러한 산업사회의 폐해를 극복하고 좀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 바로 웰빙이다. 웰빙은 하나의 커다란 이슈로 등장하여 현대인들의 의식 속에 자리 잡았고 현재 우리 사회 곳곳에서 이용되고 있다. 현재 웰빙은 사회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웰빙 바람을 타고 많은 분야에서 커다란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 중에서도 건강보조식품 사업은 그 성장이 놀라울 정도로 크게 발전 하였다. 건강보조식품 사업은 제품의 발전과 시장의 성장 등 많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와 동시에, 넘쳐나는 허위광고와 허가받지 않은 건강보조식품의 제조, 그릇된 상술 등 여러 부작용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희자 「웰빙관심도의 시장세분화별 약선메뉴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경희대 대학원] 2005. 9. pp.12-14
이영순, 『불량만두 낳은 食品행정』 時論 2004.
skt6025 『사람들이 건강에 신경 쓰는 이유는?』 [네이버 오픈백과] 2006. 8.
지성규 『기능성식품』 [식품저널]
M. Haesman 『기능성식품혁명』[엠디벨스]
김상운 『내 몸을 망가뜨리는 건강상식사전 : 우리 몸을 두 배로 건강하게 해주는 웰빙 가이드』 [이지북] 2004. pp.68-79
소비자보호원 발표 자료 (2006.01.20)
소비자보호원 상담 속보 (2006.1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강가정기본법 건강가정기본법 개념 건강가정기본법 의의 건강가정기본법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노인복지의 목적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혁신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
- [사회복지]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안
- 빵집 창업 사업계획서
- 5주 1차시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한국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일상언어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현상의 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유형별로 제시하시오
-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사회복지에 대한 실천 경험이 어떤것들이 있으며, 그것들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관광학] 메가 스포츠 이벤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