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라고 하면 미국의 자존심이라고 말하는 코카콜라, 멕도날드와 더불어 미국인의
자존심으로 상징이 되고 있다.
스타벅스에 관해서 기본적인 설명을 해 보자면
스타벅스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난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II Gionale)'를 연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는 스페셜티 커피 회사로서는 최초로 상장기업이 되었고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7,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상장이 되어있으며 동일 업종들 중에서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입지를 굳혔으며 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여 탄생한 기업들도 수없이 생겨났다.
스타벅스에 들러 커피 한잔을 테이크아웃해 리포트를 들고 가는 기분. 커피로 잠도 깨지만 그때는 나 스스로가 ‘있어 보인다’는 기분을 느끼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고, 이것이 ‘우리만의 문화를 판다’라는 스타벅스의 목표가 달성된 것이 아닌가 싶다.◆스타벅스 감성마케팅스타벅스는 ‘사람’이라는 중심요소를 더해 ‘감성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다.
서비스 마케팅 1. 기업소개 2. STP분석 3. SWOT분석 및 전략4. 서비스 특성에 따른 극복전략5. 마케팅믹스(7P)와 마케팅 전략6. 결론*추가자료 - 커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참고자료 & 출처1. 기업소개1. 스타벅스1) 스타벅스의 의미와 로고➀ 의미허먼 멜빌의 소설 《백경(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➁ 로고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2) 경영자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 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으로 활동하였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 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잔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커피에 대한 얘기다. 커피는 그 맛과 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바로 이 커피로 최고의 성공신화를 이룬 기업이 있으니 현재 전 세계에 74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다. 스타벅스에서는 넓직하고 깨끗한 분위기에 커피가 종류별로 진열되어있어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를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금연을 하는 곳이 대부분으로 쾌적하다는 점도 이곳을 즐겨 찾는 사람들의 이구동
한 집 막내아들, 미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로스쿨의 학생이다.의대생 상우와의 만남. 그와의 두 번째 데이트. 대부분의 커플들이 그렇듯이 베니건스에서 저녘식사 후 커피한잔을 마시고 비디오 방으로 간다. 주인공은 상우와 키스등 스킨쉽을 나누고 헤어진다. 하지만 상우는 차가 없다. 그런 상우를 그녀는 피곤하다, 폼이 안난다는 식으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민석이는 지방대에 다니지만 은색 투스카니를 가지고있다. 민석은 그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