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연구방법론] TV드라마 내의 간접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기존 연구와 이론 검토
1) 소비자 행동 이론 2) 이용과 충족 이론
3) 태도 변용 이론 4) 효과 이론
3. 본 연구문제 및 가설설정
1) 연구문제 2) 연구가설 3) 영가설 4)조작적 정의
4. 모집단과 표본선정
1) 모집단 정의 2) 표본 선정
5. 연구방법
1) 분석대상 및 분석단위 2) 분석유목
6. 내용분석방법
1) 예비조사와 신뢰도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소비자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서 광고의 존재는 무시할 수 없다. 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 중에서 최근 부각되고 있는 것이 간접광고(PPL)이다.
간접광고란 영화나 드라마 속에 기업의 제품을 각 장면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등장시킴으로써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제품을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광고하는 방법이다. 특히 영상매체의 대한 파급성이 커지면서 공중파 방송에서도 점차적으로 PPL이 시행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를 살펴보자면 이전에는 드라마 속의 소품이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지 못했다. 그러나 드라마 속의 소품, 장소들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 경제적 효과를 창출, 기업체들이 PPL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 참고문헌
-
영상매체에서 PPL 효과에 관한 연구 백승만, 조윤아
매스미디어 효과이론 - 이정춘
태도변용이론 - 차배근
이용과 충족 접근 방법에 관한 비판적 고찰 - 윤석년
마케팅 어드벤처 - 한국 미국 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김민주
간접광고의 허와 실 - 이소현
한국의 마케팅 사례 - 이두호
홍보학 연구 4-2 - 한국홍보학회
PPL이 드라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을 중심으로 - 송정림
자료평가
- 이게 원래 원본인듯 합니다 좋아요!
- eugek***
(2011.10.24 23:43: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